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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파티 준비, 이마트에서 하세요”...먹거리 최대 5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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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5, 2019, 09:12:30

18호 대형 닭 사용해 50% 커진 ‘어메이징 로스트치킨’ 출시
10브릭스 이상 감귤·달링다운 와규 등 신선식품 최대 40% 할인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홈파티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겨냥해 이마트가 다양한 먹거리 행사를 선보입니다.

 

이마트는 오는 11일까지 약 20억원 규모의 ‘연말 홈파티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마트 측은 “과거의 홈파티가 크리스마스 시즌에 주로 이뤄졌다면, 최근 젊은 소비자들은 각종 모임 및 송년회를 홈파티로 대체하고 있다”며 “12월 초에도 홈파티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대규모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습니다.

 

우선 여럿이서 같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 할인이 준비됐습니다. 기존 치킨 대비 크기가 50% 증가한 ▲어메이징 로스트치킨이 1만 3980원에 출시됩니다.

 

일반적으로 치킨은 1~1.2kg 내외의 10~12호 닭을 사용하는데, 어메이징 로스트치킨은 시중에서 보기 어려운 1.8kg 내외 18호 닭을 튀기지 않고 구워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협력사와 사전 기획을 통해 어메이징 로스트치킨을 위한 18호 닭 8만수를 계약해 생산 단가를 낮췄으며, 이로 인해 크기는 50% 증가했지만 가격은 기존 치킨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었다는 설명입니다.

 

온가족 및 친구들이 모여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온가족·홈파티 초밥세트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해당 제품은 초밥이 각각 19개·27개로 구성된 혼합 초밥 세트로 1만 5980원·1만 9980원에 판매됩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이는 시중가 대비 20~30% 가량 저렴한 수준이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연어·광어·한치 등 가장 수요가 높은 초밥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홈파티와 어울릴만한 화이트 와인 ▲모아나파크 소비뇽블랑이 9900원, 전용잔 2개를 포함해 연말 분위기 내기에 적합한 ▲스텔라 홀리데이 기획(500ml 6입+전용잔 2입)은 1만 4800원에 준비됐습니다.

 

다양한 신선식품도 할인 품목에 포함됩니다. 당도 10brix 이상 과실만 선별한 ▲10brix 당도선별 감귤(4kg·박스)은 행사카드로 구매시 3000원 할인된 8980원에, 호주산 ▲달링다운 와규 불고기·윗등심살은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100g당 40% 할인된 1740원·3640원에 판매됩니다.

 

행사카드는 이마트e·삼성·KB국민·신한·현대·NH농협·우리·IBK기업·씨티카드 등이며, KB국민BC·신한BC·NH농협BC·씨티BC카드는 제외됩니다.

 

수산물은 ‘만원의 행복’ 행사를 통해 ▲흰다리새우(해동·40미, 말레이시아산) ▲손질 고등어(해동·4미, 대한민국) ▲생 고등어(4미, 국산) 모두 1만원에 선보입니다.

 

평균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다양한 방한용품 할인도 준비됐습니다. ▲마이룸 극세사 전기방석·전기요(더블)’는 행사카드로 구매시 1만원 할인된 5만 9800·8만 4800원에 ▲신일 번아웃 극세사 전기요(싱글·더블)는 행사카드 구매시 2만원 할인된 6만 4800·6만 9800원에 판매됩니다.

 

또한 ▲레펠 센서 미니·PTC 온풍기는 행사카드 구매시 1만원 할인된 2만 9800·4만 4800원에 ▲TRY·보디가드 내의 전품목은 2개 구매시 30% 할인됩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번주를 기점으로 평균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방한용품 및 실내 홈파티용 먹거리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다양한 관련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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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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