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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헬스케어, 국내 바이오제약 기업 최초 ‘10억불 수출의 탑’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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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5, 2019, 10:12:26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서 수상..연간 수출 10억불 초과 달성
램시마SC 유럽, 트룩시마·허쥬마 미국 판매 등 수출 확대 지속
“추후 ‘20억불 수출탑’ 목표로 새로운 도전 이어갈 것”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셀트리온헬스케어가 5일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합니다.

 

이와 더불어 김형기 셀트리온헬스케어 대표이사는 국내 의약품 수출을 선도하고 대한민국 바이오제약 산업의 가치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린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할 예정입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판매하고 있는 ▲램시마(성분명 : 인플릭시맙) ▲트룩시마(성분명 : 리툭시맙) ▲허쥬마(성분명 : 트라스투주맙) 등 의약품은 유럽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처방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수출 규모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회사 측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지난 2015년 3억불 수출탑 이후 불과 4년 만에 10억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번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수상은 국내 바이오제약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연간 수출 금액 10억불을 초과 달성한 기록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는 평입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최근 국내 바이오제약 산업의 성장으로 연매출 1조원을 넘어선 바이오제약 기업들이 등장하고 있지만, 해외에서의 처방 확대를 통해 수출 실적 1조원을 넘어선 것은 자사가 최초”라며 “이로써 명실상부 대한민국 바이오제약 산업의 수출 성장을 주도하는 리딩 기업 반열에 올라서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올해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발표한 ‘2018년 국내 의약품 생산 수출입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의약품 수출액은 총 46억 7311만불(한화 약 5조 5000억원)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김형기 셀트리온헬스케어 대표이사는 “당사의 3개 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과를 기록하며 바이오제약 기업의 의약품 수출 1조원 시대를 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지난달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판매 허가를 받은 바이오베터 ‘램시마SC’(램시마피하주사제형)의 유럽 직판 준비가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고,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의 항암제 출시 등 내년을 기점으로 ‘램시마SC’를 포함한 4개 제품의 판매가 본격적으로 확대되는 만큼 향후 1~2년 내 ‘20억불 수출탑’ 수상을 목표로 수출 확대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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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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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글스푼, 제33회 한국PR대상 ‘대상’ 수상…GS리테일 공동 수행 프로젝트

밍글스푼, 제33회 한국PR대상 ‘대상’ 수상…GS리테일 공동 수행 프로젝트

2025.11.05 16:59:06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위기관리 전문기업 밍글스푼은 GS리테일과 공동으로 수행한 '기업 위기관리 시스템의 정석과 표준을 제시하다'가 제33회 한국PR대상 PR 성공사례 '대상'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밍글스푼은 한샘 '통합VOC팀'과 협력한 '데이터 드리븐 기반 평판관리' 모델로 평판관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기업 위기관리 사례로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습니다. 밍글스푼은 지난 2021년 '올해의 PR기업'으로 선정되고 2022년과 2023년 위기관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이어서 올해에는 '대상'과 '최우수상' 동시에 수상해 위기관리 전문 컨설팅펌으로서 독보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에 대상을 받은 사례는 과거 마케팅 콘텐츠 관련 이슈가 위기로 확산되던 상황에서 시작됐습니다. 밍글스푼은 온라인상 이슈가 기업 전반에 위기를 초래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상황으로 진단하고, GS리테일과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습니다. 양사는 일회성 매뉴얼 개발에 그치지 않고, '살아 있는 위기관리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삼았는데요. 이를 위해 최적의 위기관리 매뉴얼 구축과 지속적 업데이트, 분기별 사례 연구 및 트레이닝,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 고도화, 정기적 경영진 공유 과정을 통해 5년간 일관되게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운영 노력을 통해 기업 위기관리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아울러,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샘의 '통합VOC팀' 협력 사례는,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분석을 통해 고객 클레임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이를 선제적 평판관리로 연결한 모델로서 역량을 입증받았습니다. 송동현 밍글스푼 대표는 "올해 최고 영예인 대상과 최우수상을 함께 받아서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클라이언트와 사회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는 밍글스푼의 비전을 실천하며 위기관리 업계의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국PR대상은 지난 1993년 시작해 올해 33회를 맞이하는 국내 대표적인 PR어워드입니다. PR의 가치 향상과 PR 산업의 확대, PR 활동의 질적 향상을 추구하며 매년 우수한 PR 성공사례를 발굴해 대중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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