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베라, ‘CCM 명예의전당’ 인증 획득…“중소기업 최초”

CCM인증, 한국소비자원이 평가·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
철저한 소비자중심경영으로 중소기업 업계의 롤모델 역할·공로 인정 받아
사진ㅣ유니베라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유니베라(대표 박영주)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2019년 CCM우수 인증기업 정부 포상’에서 중소기업 최초로 ‘명예의 전당’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유니베라에 따르면 지난 2007년에도 중소기업 최초로 CCM인증을 받았으며 올해까지 7회 연속으로 인증을 받았다는 설명입니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2007년 공정거래위원회가 처음 도입한 제도입니다.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을 공급자가 아닌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합니다. 이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 성장에 이바지하고자 제정된 제도입니다.

유니베라는 중소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도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회사 측은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에 노력했다”며 “​‘고객 상담 체험’을 통한 소비자 관점 CCM 활동에서부터 친환경 원료를 활용한 제품 판매까지 전 분야에 걸친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해 중소기업 업계의 롤모델 역할과 공로를 인정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유니베라는 조직의 최고 경영자(CEO)가 최고 고객 책임자(CCO)를 겸임하고, 있어 소비자불만에 대한 전 임직원의 관심 및 개선활동에 대한 의지가 높다는 평입니다.

직원들은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대리점은 CCM 배움 플러스 영상을 통해 CCM 정보를 공유 받아 업무에 적극 활용하도록 운영 중입니다. 또,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이 직접 상담실 업무를 경험하고 고객 중심으로 업무를 개선하는 ‘고객 상담 체험’을 연1회 운영하는 등 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품질 향상 및 고객 서비스 향상 등 일차적인 소비자 효용 증대는 물론, 대외적으로 사외 홍보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고 유니베라는 덧붙였습니다.

박영주 유니베라 대표는 “중소기업 최초로 CCM 명예의 전당으로 선정된 것은 소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전사가 한마음으로 수행해 왔기 때문”이라며 “국가 경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많은 중소기업들이 CCM인증을 받아, 소비자 중심의 경영이 한국의 좋은 경영 문화로 자리잡기를 기원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Company 기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