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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탈지노믹스, 화일약품 지분 추가확보로 종속회사 편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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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8, 2019, 17:12:19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크리스탈지노믹스(083790, 이하 크리스탈)는 관계사인 화일약품주식회사(이하 화일약품)에 대한 3자배정 유상증자로 지분을 추가 취득해 종속회사로 편입시킨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크리스탈은 이번 화일약품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약 288만주의 신주를 추가 취득함으로써 현재 약22%(최대주주)인 지분율을 약 35%까지 끌어 올리게 됩니다. 신주 인수 총액은 약 170억원이며 납입일은 오는 26일입니다. 유상증자가 완료되면 현재 관계사인 화일약품은 크리스탈의 종속회사로 편입됩니다.

 

회사 관계자는 “크리스탈은 최단기간에 최상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 지난달 11일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이하 크리스탈바이오)를 설립했다”며 “이미 글로벌 협력을 위해 미국, 유럽, 중국의 첨단 바이오기업 신약과제에 대한 심도있는 검토를 진행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하지만 현재 크리스탈의 인력과 시설만으로는 파이프라인 추가, M&A를 통한 성장에 제한이 있다”며 “이를 보강하고 전략적 협력을 통한 관계회사 가치 극대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화일약품은 원료의약품을 기반으로 완제의약품, 건강식품원료사업 등을 통해 40여년의 업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원료의약품 생산과 유통 전문 제약사인데요. 연구소와 3개의 자체공장(원료의약품, 완제의약품, 항생제 전용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탈은 이러한 화일약품의 경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가장 빠르고 우수한 개발성과를 내기 위해 이번에 투자하는 170억원으로 화일약품의 신규과제 도입과 M&A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정인철 부사장은 “이번 투자는 크리스탈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계획의 일환”이라며 “이미 많은 부분을 계획한 시기에 맞춰 진행 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크리스탈은 화일약품의 이미 갖춰져 있는 연구개발과 제조 인프라와 노하우를 즉시 활용할 수 있게 된다”며 “크리스탈이 개발하고 있는 다른 파이프라인과 함께 개발하는 것 보다 훨씬 빠른 개발이 가능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조중명 대표는 “크리스탈은 바이오벤처1호 신약인 골관절염치료 신약, 아셀렉스 개발 성공을 통해 실제 신약개발, 허가, 생산과 판매까지의 모든 경험을 갖춘 유일한 바이오 벤처사”라며 “신약개발은 임상개발, 허가, 생산,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그동안 크리스탈의 혁신 신약후보 발굴, 개발기술과 화일약품의 풍부한 인프라와 원료 의약품 대량생산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고 활용해 이미 아셀렉스 의약품 원료 생산원가를 크게 절감했다”며 “현재 임상개발 중인 분자표적항암제와 슈퍼박테리아박멸 항생제의 공정개선도 성공적으로 수행해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와 더불어 개량신약, 바이오베터 개발과 M&A로 서로 협력하면서 시너지를 발휘해 두 회사의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번 지분투자로 종속회사로 편입되는 화일약품은 매년 약 1100억원의 매출과 5%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재무제표상 연결되게 되면 국내외 투자자들과 해외 L/I & M&A 때 매우 긍정적인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회사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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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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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2024.05.23 22:17: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기아가 본격적인 대중 전기차 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로 EV6, EV9에 이은 세 번째 전용 전기차 EV3를 23일 온라인 월드프리미어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EV3는 81.4kWh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과 58.3kWh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 두 가지로 나옵니다. 이 중 롱레인지 모델은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가 501㎞(17인치 휠,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기준)에 달합니다. 충전 시간은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하면 80% 충전에 31분(기아 연구소 자체 측정 기준)이 걸립니다. EV3에 탑재된 전륜 모터는 최고출력 150kW 최대토크 283Nm를 발휘합니다. 전체 제원은 전장은 4300㎜, 전폭은 1850㎜, 전고(루프랙 기준) 1560㎜, 축거 2680㎜로 기아의 소형급 SUV인 셀토스보다 전장은 90㎜ 짧고 전폭은 50㎜ 넓고 전고는 40㎜ 정도 낮은 크기 입니다. 트렁크 크기는 460L로 앞부분에도 25L 크기의 프론트 트렁크를 갖췄습니다. 실내에는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120㎜까지 확장할 수 있는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야외활동 시 외부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V2L기능도 적용했습니다. 기아 전기차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EV3에는 17인치 공력 휠, 휠 갭 리듀서를 적용해 휠아치 후방 곡률 형상을 다듬어 휠 주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했습니다. 또한 냉각 유동을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범퍼 일체형 액티브 에어 플랩을 탑재해 냉각 저항을 개선했습니다. 가장 관심을 모은 가격은 3000만원대 중반에서 기본모델 가격이 책정될 전망입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국내 시장은 (전기차에) 인센티브가 있어서 이를 고려할 때 3000만원 중반대 정도에서 (차량 가격을)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본사양 모델일 경우 지자체 보조금 등에 따라 3000만원 중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현재 국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현대의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기아의 EV6 등의 기본모델이 지자체 보조금까지 합쳐도 대략 4000만원 중후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황에서 EV3는 국내 중형차 내지 중형 SUV 차량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송호성 사장은 "EV3는 기아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고객경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콤팩트 SUV EV"라며 "EV3는 산업부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501km 주행할 수 있어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의 공통된 우려를 해소해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는 다음 달 초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을 받습니다. 이후 정부 주요 부처 인증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는 7월 중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또 오는 4분기 유럽 시장, 내년에는 나머지 글로벌 지역에도 EV3를 출시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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