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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커리부터 카페·호텔까지...‘크리스마스 케이크’ 막바지 프로모션 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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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3, 2019, 06:12:00

파리바게뜨·투썸플레이스·배스킨라빈스…할인 판매 진행
하겐다즈·반얀트리 호텔…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 선보여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크리스마스를 이틀 앞두고 막바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가 한창입니다. 기존 베이커리 업계는 물론 커피 전문점 및 호텔 업계도 관련 프로모션에 나섰습니다.

 

파리바게뜨, ‘앤디 워홀 케이크’=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앞서 지난 18일까지 ‘앤디 워홀 케이크’를 예약 판매한데 이어 21일부터 오는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앤디 워홀’ 케이크는 파리바게뜨가 팝 아트의 거장 앤디 워홀과 협업해 선보인 한정판 케이크입니다.

 

프리미엄 케이크에 앤디 워홀의 삽화에 등장하는 이미지를 조화시킨 것이 특징으로 ▲앤디 워홀이 사랑한 크리스마스 하이힐 ▲앤디 워홀의 메리 크리스마스 ▲앤디 워홀의 샤이닝트리 ▲앤디 워홀의 레드하이힐 ▲앤디 워홀과 고양이 샘 치즈케이크 등이 있습니다.

 

해피포인트 회원(해피포인트카드 또는 해피앱 제시)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행사 제품에 10%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SK텔레콤·KT·LG 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의 멤버십 할인이 최대 10%까지 추가됩니다.

 

또 카카오페이머니로 2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엔 10%의 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 됩니다. 단, 이동통신사 멤버십을 제외한 할인 및 적립카드·할인쿠폰·모바일 쿠폰의 동시 적용은 불가합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앤디 워홀 케이크와 함께 특별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겨냥 홀케이크 판매= 프리미엄 디저트를 지향하는 카페 투썸플레이스도 일찌감치 지난 달부터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에 나섰고,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20일 투썸플레이스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시즌에 홀케이크 누적 판매량(12월 1일~12월 16일)이 지난해 동기 대비 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올해 크리스마스 신제품으로 선보인 ▲노르웨이의 숲 ▲레드베리 포레스트가 감각적인 비주얼과 높은 퀄리티의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노르웨이의 숲’은 진한 다크초콜릿과 헤이즐넛 가나슈·피스타치오 가나슈의 조화가, ‘레드베리 포레스트’는 강렬한 레드 컬러에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소셜커머스와 홀케이크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현대카드 M 포인트 50% 사용 혜택도 제공중입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다가올수록 케이크 판매율이 빠른 속도로 증가해 시즌 특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며 “얼마 남지 않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투썸 케이크와 함께해 행복한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G마켓·배스킨라빈스, 단독 케이크 프로모션= G마켓과 배스킨라빈스가 함께 손잡고 아이스크림 케이크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엔 아.스.케.’란 이름으로 디즈니 등 총 16종의 인기 캐릭터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20% 할인가에 단독 판매하는 프로모션 입니다.

 

대표상품으로, 미키마우스·도널드덕·구피 등의 캐릭터 아이스크림 위에서 룰렛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룰렛 케이크(2만 5600원), 아이스크림 케이크 위에 스틱 바를 올려 원하는 맛을 뽑아 먹을 수 있는 ▲캐릭터 팝(2만 2400원), 제품에 불이 들어오는 ▲라이팅 케이크(2만 6400원)을 비롯해 ▲미키미니 홀리데이(2만원) ▲시크릿 미키(2만 2400원) ▲엘사와 안나의 겨울왕국 아이스크림 케이크(2만 1600원) ▲해피데이 카카오 프렌즈(2만 3200원) 등이 준비됐습니다.

 

이정엽 G마켓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케이크 수요가 몰리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보다 즐겁게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디즈니 캐릭터 디자인에 다양한 아이디어가 더해진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하겐다즈, 한정판 ‘초콜릿데빌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도 크리스마스 겨냥 ‘초콜릿데빌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한정 출시했습니다.

 

신제품 ‘초콜릿데빌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하겐다즈 특유의 풍미있는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달콤 상큼 스트로베리 소스·고소한 치즈 케이크가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입니다.

 

하겐다즈 마케팅팀 관계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보다 특별한 디저트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깊은 달콤함에 하겐다즈만의 퀄리티를 더해 완성한 초콜릿데빌스 케이크를 시즌 한정적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한 입 한 입 크리스마스의 낭만과 설렘이 느껴지는 하겐다즈 케이크로 소중한 지인들과 보내는 연말 파티를 보다 특별하게 장식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초콜릿데빌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전국 하겐다즈 샵 매장 13곳에서 한정 수량 소진 시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3만 9000원입니다.

 

또한, 하겐다즈 샵 매장을 방문해 아이스크림 케이크·마카롱·컵케이크를 구매하면, 경품이 가득한 해피 하겐다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경품 응모권’이 제공됩니다.

 

 

반얀트리 호텔, 한정 케이크 4종=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도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를 판매중입니다. 클럽동 3층에 위치한 디저트 브랜드 ‘몽상클레르’는 ▲세라비 ▲생크림데코 ▲데리스 ▲스트로베리 등 4가지 케이크를 선보였습니다.

 

‘세라비’는 몽상클레르의 베스트 셀러 중 하나로, 화이트 초콜릿과 후람보아즈의 산미·피스타치오의 바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생크림 데코’는 촉촉한 스폰지 시트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계절 과일이 더해졌고, ‘데리스’는 코코아 시트에 진득한 다크 초콜릿이 올라가 있습니다. ‘스트로베리’는 핑크빛 딸기 초콜릿 무스와 다쿠아즈가 조화를 이룹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4종은 모두 오는 25일가지만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3만 2000원부터 4만 9000원까지 다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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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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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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