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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0] 맥주 마시면서 골프를?...‘LG 디지털 사이니지’ 적용한 탑골프 방문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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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12, 2020, 10:01:00

골프와 엔터테인먼트 결합한 미국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스포테인먼트 시장 성장
고객 니즈 최적화된 웹 기반 ‘LG 디지털 사이니지’..2년간 사이니지 약 1만대 공급

 

美 라스베이거스 =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미국 라스베이거스는 매년 1월이 초극성수기에 해당됩니다.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를 보기 위해 전세계에서 몰리기 때문인데요. 전세계 기업 4500여 곳이 모여 최고의 기술력을 뽐내는 시기입니다.

 

자사의 기술력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이기도 하지만, 다른 회사가 협업한 비즈니스를 소개하는 자리기이기도 합니다. 이 중 LG전자가 미국 내 복합문화공간에 LG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한 라스베이거스의 사업장을 지난 8일(현지시간)방문했는데요.

 

바로 탑골프입니다. 이 곳은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인데요. 친구, 연인, 동료들과 캐주얼하게 맥주를 마시면서 운동을 즐기는 곳입니다. 미국 안에서 탑골프는 약 50여개가 운영되며, 연간 이용객은 2000만명이 넘습니다.

 

골프 타격 존 외에도 레스토랑, 바(Bar), 수영장, 공연장 등 시설을 갖췄는데요. 방문했을 때도 친구, 연인, 동료, 가족들과 맥주를 마시면서 골프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국내에서 최근 뜨고 있는 ‘볼링펍’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LG전자는 미국 내 탑골프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하고 있는데요. 2년 내 탑골프 주요 지점에 1만 대가 넘는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디지털 사이니지를 토대로 AV(Audio Video) 제어 소프트웨어 기업 ‘사비 컨트롤(SAVI Controls)’, 탑골프의 시스템업체 ‘디엠 디지털(Diem Digital)’과 게임 시스템 업체 ‘탑트레이서(Toptracer)’ 등과 긴밀히 협업해 ‘탑골프’의 니즈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매장 내 골프 타격존에 들어서면 마치 실내 골프 연습장 같은 곳이 나오는데요. 1층부터 3층까지 독립된 골프 타격 존 120개가 마련돼 있는데요. 이용객들이 골프를 치면 ‘LG 디지털 사이니지’ 화면을 통해 게임 스코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 볼링장에서 게임을 한 후 영상을 통해 스코어를 확인하는 것과 비슷한데요. 다만, LG 사이니지는 공이 떨어진 위치와 속도를 감안해 점수를 매깁니다.

 

LG전자 독자 플랫폼인 웹OS를 탑재해 무선랜(Wi-Fi)만 연결하면 별도의 연결 기기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PC나 태블릿 등을 이용해 여러 대의 LG 디지털 사이니지 화면 속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43인지·55인치·65인치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을 설치했습니다. 이용객들은 건물 내 곳곳에 설치된 LG 디지털 사이니지 화면에서 방송을 포함해 게임 스코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탑골프 최고기술책임자 앤드류 매콜리(Andrew Macaulay) 사장은 “기존 골프 타격 존은 상업용 TV 2대와 미디어 플레이어, PC 등 외부 기기들을 연결해 설치가 복잡하고, 각 기기들을 별도로 관리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웹OS 기반 사이니지로 니즈를 해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LG전자 미국법인 관계자는 “‘탑골프’ 레퍼런스는 미국의 스포테인먼트 시장 공략에 긍정 모멘텀으로 작용될 것”이라며 “LG전자만의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사이니지 시장에서 지배력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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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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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호주 국가 전력망 재구축에 힘 보탠다

현대건설, 호주 국가 전력망 재구축에 힘 보탠다

2025.09.12 13:00:27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호주 전력시장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현대건설은 12일 서울 종로구 계동 본사에서 김경수 현대건설 글로벌사업부장과 조나단 디실바 오스넷 인프라개발책임자를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건설과 오스넷은 빅토리아주 전력망의 안정성과 신재생 확대에 필요한 송변전 인프라, 설계·조달·시공(EPC) 역량을 공유하고 향후 호주 및 오세아니아 신시장으로의 공동 진출 기회를 적극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오스넷은 빅토리아주에서 전기·가스·송전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책임지는 대표적 기업입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시드니 지사를 설립한 데 이어 남호주 주정부와 신재생에너지 및 인프라 분야 협약을 체결하는 등 현지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습니다. 특히 호주 정부는 ‘Rewiring the Nation’ 정책 아래 국가 전력망 재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정책은 넷제로 2050 목표 달성을 위해 대규모 송변전 설비 투자와 신재생 인프라 확대를 병행하는 것이 핵심이며, 현대건설은 초격차 시공 역량과 재무 경쟁력을 기반으로 태양광, 해상풍력, 수소 등 미래 에너지 분야까지 협력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김경수 현대건설 글로벌사업부장은 “호주의 대형 송변전 인프라 운영을 주도해온 오스넷의 노하우와 현대건설의 글로벌 경험·기술력이 결합한다면 조만간 가시적인 사업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중장기적 파트너십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동반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습니다. 현대건설은 1976년 사우디아라비아 송전선로 공사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180건이 넘는 송변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경험과 기술을 축적했습니다. 또한 최근 미국 ENR 2025 순위에서 송변전 분야 10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호주와 같은 신규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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