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렌탈 콜센터 업무 메뉴를 스마트폰 화면에 띄워주는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상담사 통화를 거치지 않고 앱(응용 프로그램)과 유사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LG전자가 17일 렌탈 가전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에 ‘보이는 자동응답서비스(ARS)’를 이달부터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케어솔루션 가입자가 콜센터에 전화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 화면에 메뉴가 뜹니다.
상담사와 통화하지 않고도 결제정보와 주소변경, 요금 납부, 케어솔루션 매니저 연락 요청, A/S접수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콜센터 이용 빈도를 분석해 적용했습니다. LG전자는 기존 방식보다 통화시간을 약 30%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케어솔루션은 정기적으로 핵심부품 교체와 위생관리를 해주는 렌탈서비스입니다. LG전자는 공기청정기, 정수기, 건조기,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안마의자, 얼음정수기냉장고, 무선청소기, 수제맥주제조기 등 생활가전 10종을 대상으로 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 전무는 “고객이 언제는 편리하게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이는 ARS를 도입했다”며 “고객이 만족하고 감동을 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