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은행권이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24일 은행권에 따르면 은행들은 민족 최대 명절을 맞아 운세 서비스, 복주머니를 통한 상품 응모 같은 특색 있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경자년 새해를 맞아 지인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오픈뱅킹 추천 이벤트 ‘오픈福(복)탄 돌리기’를 2월 말까지 진행합니다. 신한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쏠(SOL)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추천코드 방식을 통한 오픈뱅킹 가입 시 추천자는 물론 추천받은 사람 모두에게 1000원의 리워드가 제공됩니다.
오픈뱅킹과 쏠 모두 처음 가입한 고객은 두 명 모두에게 1000원씩을 추가로 지급하며, 3일 연속 추천 성공한 고객에게는 1000만원, 5일 연속 추천 성공한 고객에게는 2000만원을 달성한 고객 수 만큼 균등 배분해 지급하는 추가 혜택도 제공합니다.
복탄을 받은 사람은 반드시 추천인이 만든 추천코드를 입력해야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참여 인원에 따라 이벤트 기간은 단축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Happy New Year KB 해외 송금 감사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리브(Liiv),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1000달러 상당액 이상의 해외 송금 거래를 이용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특히 이벤트 기간 중 외국환은행지정등록을 한 다음 1000달러 상당액 이상을 해외로 송금한 개인 고객은 경품 추첨 기회를 2회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응모는 누구나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신세계이마트 모바일상품권 5만원권(50명), 삼성 보조 배터리(100명),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100명)을 증정합니다.
NH농협은행은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오는 31일까지 ‘LUCKY 2020 설특집 프리미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참여는 올원뱅크의 ‘프리미엄(Free-mium)’ 서비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복주머니를 클릭해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 여부는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202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2020년 나의 운세를 살펴볼 수 있는 ‘재미로 보는 복채 없는 신년 운세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지난해 9월 출시한 올원뱅크 프리미엄 서비스는 ▲드라마·예능 다시보기 ▲웹툰·웹소설 무료 감상 코인 지급 ▲오프라인 매장 할인쿠폰 제공 ▲인기 제품 파격 할인가 핫딜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은행권 관계자는 “설 명절 기간 가족·친지들과 소확행을 나눌 수 있는 이벤트”라며 “고객들이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경험하는 기회와 함께 다양한 상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