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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 3사, 갤럭시 S20 사전예약 시작…공시 지원금 ‘눈치싸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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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20, 2020, 12:02:06

삼성전자 갤럭시 S20·S20 플러스·S20 울트라 예약 판매..지원금 8만~24만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 갤럭시 S20 시리즈 사전예약이 시작됐습니다. 이동통신사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동안 갤럭시 사전예약을 신청받는데요. 2020년 신형 스마트폰 시리즈가 나온 만큼 이통 3사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시지원금 눈치 경쟁도 시작됐습니다. 이통 3사는 이날 홈페이지에 갤럭시 S20 시리즈의 공시 지원금 규모를 예고했는데요. 확정된 지원금은 아니지만, 각 사의 지원금 수준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향후 사전예약 추이에 따라 지원금 변동이 예상됩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 S20 사전 예약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통신사의 공시지원금이 요금제에 따라 8만~24만원 규모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S20를 5G 모델로 출시합니다. S20, S20+, S20 울트라 3종을 내놨습니다. 출고가는 갤럭시 S20가 124만 8500원(128GB), 갤럭시 S20+(256GB)135만 3000원, 갤럭시 S20 울트라(256GB) 159만 5000원입니다.

 

통신사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갤럭시 S20의 공시지원금이 가장 높은 곳은 KT인데요. KT는 5G 요금제 중 가장 비싼 슈퍼플랜 프리미엄 기준 지원금이 24만 3000원입니다. 이어 슈퍼플랜 스페셜 플러스는 20만 4000원, 슈퍼플랜 스페셜은 18만 7000원, 슈퍼플랜 베이직 플러스 15만 4000원, 슈퍼플랜 베이직은 15만원을 지원합니다.

 

중저가 요금제인 5G 슬림에 가입하면 지원금은 10만 3000원, 청소년 전용 요금제인 5G Y틴은 8만 9000원 지원을 예고했습니다. 또 KT는 아우라 레드 색상(갤럭시 S20+)을 단독으로 판매하며, 여성 고객층 공략에 나섭니다.

 

KT를 통해 갤럭시 S20을 사전 예약하고, 3월 5일까지 개통한 고객은 삼성전자 갤럭시 홈미니와 네모닉 미니 중 한 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고객 전원에게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 비용(50%, 1회 한정)을 제공합니다.

 

KT Device사업본부장 이현석 전무는 “최첨단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갤럭시 S20와 함께 KT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준비했다”며 “특히 슈퍼체인지, 슈퍼찬스R 프로그램을 통해 부담 없이 갤럭시 S20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20 지원금 규모가 최대 20만 2000원인데요. 지원금은 요금제별로 5G프리미어 슈퍼가 20만 2000원, 5G프리미어 플러스 18만 5000원, 5G프리미어 레귤러 16만 7000원, 5G스마트 14만 9000원, 5G스탠다드 13만 2000원, 5G라이트 9만 7000원, 5G 라이트 시니어·청소년 7만 9000원입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갤럭시 S20 3종의 모델 중 특히 20~30대 여성 고객 수요가 높은 갤럭시 S20에서 전용색상 ‘클라우드 핑크’를 선보입니다.

 

갤럭시 S20 사전예약 개통 첫날인 2월 27일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7만 9300원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 무료 구매 쿠폰을 제공합니다. 당첨자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 기본 색상인 블루 외에 핑크 색상도 선택 가능합니다.

 

SK텔레콤은 최대 19만원 지원을 예고했는데요. 가장 높은 요금제인 5GX 플래티넘 가입 기준으로 17만원, 5GX 프라임 15만원, 5GX 스탠다드 12만 3000원, 슬림 10원 등입니다. 여기에 요금제에 따라 1만 5000원~2만 5000원의 추가 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예고된 공시 지원금과 추가 지원금을 더하면 가장 고가 요금제(5GX 플래티넘) 기준 19만 5000원 규모입니다. 가장 낮은 요금제인 슬림의 경우 11만 5000원이 지원됩니다.

 

SK텔레콤은 갤럭시 S20+의 아우라 블루 색을 단독으로 판매하는데요. SK텔레콤은 전국의 주요 5G 부스트파크(건대, 홍대, 가로수길, 광주 유스퀘어, 부산 남포동, 대전 파란별 방송국)에서 대대적인 블루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이나 T월드 다이렉트에서 사전 예약한 경우 선착순 3000명에 에코백, 신세계 상품권 3만원 등으로 구성된 아우리 블루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SK텔레콤과 KT는 가장 높은 요금제를 선택했을 경우 지원금을 최대 24만 3000원을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의 경우 경쟁사보다 낮은 20만 2000원을 지원합니다. 한명진 MNO마케팅그룹장은 “갤럭시S20 예약 판매를 맞아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구매 혜택과 지역 특화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통사의 공시 지원금은 오는 27일 개통 개시일에 확정됩니다. 통신 3사는 이날 예고한 공시 지원금을 추후 상향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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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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