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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오픈... “3년 내 2조원대로 성장이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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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20, 2020, 15:02:07

‘럭셔리' 무역센터점과 '젋은' 동대문점, 투트랙 운영 전략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현대백화점면세점이 서울 동대문에 시내면세점 2호점을 열고 서울 강북 상권 공략에 나섭니다.

 

20일 개점하는 동대문점은 우리에게 익숙한 두타면세점을 운영했던 곳입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두산이 지난해 면세점 특허를 반납한 뒤 두타면세점 부지를 5년간 임차하는 계약을 맺었습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은 두산타워 6~13층, 1만 5551㎡(약 4704평)규모이며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됩니다. 다만 최근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당분간 낮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단축 운영합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경기가 지나치게 위축된 상황에서 정상적인 기업활동을 통해 경제 활력을 되살리는 데 일조하기 위해 예정대로 오픈하게 됐다”며 “다만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오픈 축하 행사 및 대규모 집객 행사는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동대문 상권은 서울 명동과 함께 서울 강북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연간 700만명의 외국인이 찾고 있는데요. 주변에 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광장시장 등 풍부한 관광·문화 인프라와 90여 개 호텔이 인근에 있습니다. 지하철 노선 4개, 버스 노선 52개, 공항 리무진 노선 2개가 지나는 등 교통 접근성 또한 뛰어납니다.

 

특히 동대문 패션타운은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외국인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18년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은 동대문 패션타운을 명동에 이어 ‘가장 인상 깊었던 방문지’로 꼽았습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이런 상권의 특성을 반영해 동대문점을 ‘영럭셔리, K패션&뷰티’를 콘셉트로 한 ‘젊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스토어’로 꾸몄습니다. 영럭셔리관 (6~8층), K패션·한류관(9~11층), K뷰티관(12층)에는 명품·패션·뷰티·전자제품 등 국내외 브랜드 330여 개로 채워집니다. 13층에는 사은데스크가 자리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탈리아 패션 ‘핀코’, 스위스 시계 ‘지라드 페리고’ 등 해외패션 브랜드와 안다르·에이지·캉골 등 K-패션 브랜드 30여 개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입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내년 3월까지 단계적으로 매장을 새단장해 젊고 트렌디한 패션·뷰티 브랜드를 보강해 나갈 계획입니다.

 

오는 3월에는 K뷰티와 기념품, 식품 등을 판매하는 한류 콘텐츠관(11층)과 면세점 최초 레고 단독 매장도 선보입니다. 4월에는 겐조·마크제이콥스·발리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선보이며 해외패션 브랜드와 K-뷰티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유치할 예정입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인근에 위치한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과의 공동 마케팅도 추진할 계획인데요. 아울렛 또는 면세점에서 구매한 외국인 고객에게 각각 면세점 할인권과 아울렛 할인권 등을 나눠주거나 스탬프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르면 올해 안에 현대백화점면세점과 현대시티아울렛을 잇는 연결 통로도 만들 계획입니다.

 

황해연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는 “기존 무역센터점을 MICE 특구를 찾는 비즈니스 관광객을 타깃으로 한 ‘럭셔리’ 면세점으로, 새로 오픈하는 동대문점은 20~30대를 타깃으로 한 면세점으로 각각 운영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며 “서울 강남과 강북을 잇는 투트랙 운영 전략을 통해 향후 브랜드 유치나 물량 확보에서 경쟁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동대문점 오픈을 기념해 구매고객 220명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이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포르투갈 여행상품권 500만원(1명), 주대복 펜던트(1명), 에어팟 프로(5명) 등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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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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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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