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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분양 앞둔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초역세권 대학가 단지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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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5, 2020, 10:02:43

1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등 5개 철도노선 연결
청량리역 일대 재개발, 바이오 산업단지 개발 호재도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현대건설은 오는 3월부터 청량리 미주상가 B동 개발사업인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오피스텔과 단지 내 상업시설을 동시 분양합니다.

 

이 단지는 서울시 동대문구 청량리동 235-6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지하 7층~지상 20층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입니다. 총 954실이며 820실은 원룸형 타입(전용면적 20~21㎡), 134실은 분리형 타입(전용면적 34~44㎡)으로 설계됐습니다.

 

상업시설은 건물 지하 1층~지상 4층에 조성됩니다. 단지 내 독점상가이면서 청량리역 상권 중심지인 왕산로 대로변에 위치해 유동인구 유입에도 유리하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입니다.

 

단지 내에는 청랑리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동대본부 등 공공업무시설과 공동육아방, 북카페, 체력단련장 등 문화·복지 관련 시설도 지어질 예정입니다.

 

사업지는 도보거리에 청량리역이 있어 도시철도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광역철도 강릉선KTX, 경춘선IT 등 5개의 철도노선을 이용할 수 있고 청량리역 환승센터에서 60여개 버스노선도 운영 중입니다. 앞으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C노선, SRT북부연장, 강북횡단선, 면목선 등 5개 철도노선이 추가 개발될 예정입니다.

 

 

단지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 쇼핑, 문화시설이 있습니다. 청량리종합시장, 경동시장, 동대문세무서, 동대문경찰서, 서울성심병원 등 인프라 접근성도 높고 고려대, 서울시립대 등 대학가와도 가깝습니다.

 

특히 사업지에서 인접한 청량리역 일대에는 전농동 동부청과시장 도시정비사업, 청량리 4구역 재개발 사업 등이 진행 중입니다. 홍릉 일대도 서울시가 바이오ㆍ의료 연구개발(R&D) 거점바이오 산업단지로 조성하고 있으며, 청량리종합시장 일대 에는 도시한옥을 활용해 복합문화 공간 조성하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은 주거용 오피스텔 경우 전 세대의 천장고를 2.5m(우물천장 2.6m)로 설계돼 개방감을 높였습니다. 다양한 수납장과 빌트인 콤비냉장고, 빌트인 드럼 세탁기가 설치됐고 기능성 오븐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분리형 타입에는 침실의 대형 드레스룸과 주방 3구 하이라이트 전기쿡탑도 제공됩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으로 조명, 환기, 가전기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하이오티(Hi-oT) 서비스,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 무인택배 시스템이 설치됩니다. 최근 전기자동차 증가 추세에 맞춰 충전 설비도 갖출 예정입니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정부의 주택 규제 강화로 시중 유동자금이 풍부한 현재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은 안정적인 투자처로 최적화된 상품이다”라며, “여기에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춘 미주상가 개발의 시작이 알려지면서 벌써부터 분양 시기 등을 묻는 문의전화가 많고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은 사업지 맞은편인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234(전농동 597-27번지) 일원에 분양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모델하우스는 3월 중 개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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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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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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