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ociety 사회

[단독] 용인면허시험장 직원, 코로나19 확진...공단 “같은 부서 직원 5명도 검사 중”

URL복사

Monday, March 16, 2020, 13:03:08

14일에 검사 결과 받아...16일 오전 방역 진행
해당 직원 있던 신체검사실과 민원실, 식당 폐쇄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경기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용인운전면허시험장에서 근무하던 한 직원이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됐습니다. 방역당국은 16일 방역을 진행했으며 면허시험장은 오후 시험 일정을 일부 진행 중입니다.

 

16일 도로교통공단 용인운전면허시험장에 따르면 이곳 직원 1명이 코로나19 검사 결과 양성으로 나타나 이날 오전 9~12시 시설 전체에 대한 방역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1시부터 일부 업무를 재개했습니다.

 

확진자는 시험장 내 신체검사실에서 근무하던 직원. 그는 지난 13일 고열과 기침 등 증세를 호소하며 병원진료를 받았고, 16일 아침 8시 보건소로부터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면허시험장은 16일 오전 9시께 방송을 통해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한 사실을 관내에 전파한 후 신체검사실을 폐쇄하고 시험장 전역에 대한 방역을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방역 중인 9시부터 12시까지 면허시험은 중단되지 않아 학생들과 직원들이 시험장에 계속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흥구 보건소 관계자는 “신체검사실, 민원실, 식당 등 건물은 폐쇄하고 그 외 시설은 도로교통공단 측에서 1시부터 일부 출입을 허용한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확진자가 근무했던 신체검사실은 업무 성격상 학생들과의 신체적 접촉이 발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때문에 해당 직원이 있었던 9~12일 동안 다른 직원이나 학생에게 바이러스가 전염됐을 가능성도 현장에선 제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체검사실에서 확진자와 함께 근무했던 직원 5명은 현재 진료소에서 감염 여부를 검사를 받고 있습니다. 공단은 이들 5명의 추가 확진 여부에 따라 차후 시험장 폐쇄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확진 여부는 이르면 내일(17일) 나올 예정입니다.

 

한편, 이날 면허시험장에선 방역 후에도 일부 면허 시험 일정을 계획대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용인운전면허시험장의 관할이 넓기 때문에 평택·이천 등 먼 곳에서도 시험을 보러 온다"며 "오늘 응시하기로 예약한 분들에게 현재 상황을 안내하고 그래도 오늘 시험 보겠다는 분들에 한해 현재 시험을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이외 다른 곳에서 응시해도 되는 분들이나 면허증 발급 등 기타 업무로 방문한 분들은 용인서부경찰서,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안산운전면허시험장 등 인근의 유관 기관으로 보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시험장 폐쇄 여부에 대해서 "현재 논의 중이며 폐쇄 결정이 되면 해당 내용을 즉시 공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