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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중소기업 ‘스마트 워크’ 솔루션 사용자 5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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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9, 2020, 15:03:37

‘U+근무시간관리’·‘U+문서중앙화’·‘U+기업정보안심’ 등 3종 서비스
올해 1~2월 사용자 4000여 명 늘어..현재 1만 2000여 명 사용자 확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출시한 중소기업 전용 ‘스마트 워크’ 솔루션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U+근무시간관리’, ‘U+문서중앙화’, ‘U+기업정보안심’ 등 3종 서비스 사용자가 최근 2개월 동안 5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해당 솔루션은 근태∙문서관리∙보안 등 사내 업무 시스템을 조성하는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별도 시스템 구축이 필요없고 모바일 연계를 지원합니다.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12월까지 약 8000명이었던 총 사용자수가 올해 1월과 2월에 4000여 명 더 증가했습니다. 현재 60여개 중소기업 1만 2000여 명 이상의 근로자가 활용하고 있습니다.

 

U+근무시간관리는 근무시간이 종료되면 컴퓨터 화면이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외근 또는 재택 업무 시에는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출퇴근 위치를 등록해 근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U+문서중앙화는 기업 문서를 중앙 클라우드 서버에저장해 PC로의 복제를 사용자 별로 통제합니다.

 

U+기업정보안심 서비스는 출력물에 워터마크를 적용하는 솔루션입니다. 화면 캡쳐 프로그램 실행도 방지합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5월 ‘U+클라우드PC’ 서비스를 신규 출시할 계획입니다. 네트워크상에 연결된 가상 PC를 활용해PC와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동일한 사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숙경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근태관리부터 보안까지 업무환경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손쉽게 운용할 수있다”며 “클라우드PC 출시를 비롯해 상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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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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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2024.05.23 22:17: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기아가 본격적인 대중 전기차 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로 EV6, EV9에 이은 세 번째 전용 전기차 EV3를 23일 온라인 월드프리미어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EV3는 81.4kWh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과 58.3kWh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 두 가지로 나옵니다. 이 중 롱레인지 모델은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가 501㎞(17인치 휠,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기준)에 달합니다. 충전 시간은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하면 80% 충전에 31분(기아 연구소 자체 측정 기준)이 걸립니다. EV3에 탑재된 전륜 모터는 최고출력 150kW 최대토크 283Nm를 발휘합니다. 전체 제원은 전장은 4300㎜, 전폭은 1850㎜, 전고(루프랙 기준) 1560㎜, 축거 2680㎜로 기아의 소형급 SUV인 셀토스보다 전장은 90㎜ 짧고 전폭은 50㎜ 넓고 전고는 40㎜ 정도 낮은 크기 입니다. 트렁크 크기는 460L로 앞부분에도 25L 크기의 프론트 트렁크를 갖췄습니다. 실내에는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120㎜까지 확장할 수 있는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야외활동 시 외부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V2L기능도 적용했습니다. 기아 전기차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EV3에는 17인치 공력 휠, 휠 갭 리듀서를 적용해 휠아치 후방 곡률 형상을 다듬어 휠 주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했습니다. 또한 냉각 유동을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범퍼 일체형 액티브 에어 플랩을 탑재해 냉각 저항을 개선했습니다. 가장 관심을 모은 가격은 3000만원대 중반에서 기본모델 가격이 책정될 전망입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국내 시장은 (전기차에) 인센티브가 있어서 이를 고려할 때 3000만원 중반대 정도에서 (차량 가격을)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본사양 모델일 경우 지자체 보조금 등에 따라 3000만원 중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현재 국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현대의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기아의 EV6 등의 기본모델이 지자체 보조금까지 합쳐도 대략 4000만원 중후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황에서 EV3는 국내 중형차 내지 중형 SUV 차량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송호성 사장은 "EV3는 기아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고객경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콤팩트 SUV EV"라며 "EV3는 산업부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501km 주행할 수 있어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의 공통된 우려를 해소해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는 다음 달 초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을 받습니다. 이후 정부 주요 부처 인증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는 7월 중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또 오는 4분기 유럽 시장, 내년에는 나머지 글로벌 지역에도 EV3를 출시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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