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소규모 가맹점이 원하는 고객에게 할인 내용이 담긴 광고 메시지를 발송하는 마케팅 지원서비스 ‘아보카도’를 선보였습니다.
9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자체적으로 광고 활동을 펼치기 어려운 소상공인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고객에게는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중소형 가맹점은 카드사와 협의해 마케팅 대상 고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이후에는 해당 고객의 구매 패턴을 고려해 최적 시점에 광고 메시지를 보냅니다.
신규 창업으로 이용 고객 데이터가 없거나 부족한 경우 업종·상권 등 유사한 특징을 가진 가맹점 데이터를 이용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마케팅 지원이 필요한 소상공인과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본격적인 수익화 전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