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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코리아, 국내 최초 캡슐 담배 ‘켄트’ 3500원대 재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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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1, 2019, 16:07:36

한정 기간 저가 판매..고객들 요청으로 슬림 담배 2종 선봬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BAT코리아가 국내 최초 캡슐 담배였던 ‘켄트’를 재출시한다. 특히 최근 사천공장 호실적 등을 이유로 한정기간 동안 켄트를 3500원대에 판매할 예정이다. 과거 출시 당시엔 켄트 킹사이즈 모델이 인기를 끌었지만, 흡연자 트렌드를 반영해 슬림·저타르로 출시됐다.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코리아)가 궐련 담배 브랜드 켄트(KENT)를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 국내에서 필터에 맨솔 캡슐을 최초로 넣은 담배 브랜드다. 고객들의 요청으로 재출시한 켄트 제품은 슈퍼슬림형 담배 2종으로 구성됐다.

 

출시하는 제품은 ‘스위치1’·‘퍼플1’이다. 나노 테크놀로지 캡슐을 적용한 슈퍼슬림형 저타르 담배다. BAT코리아는 사천공장 3000억개비 누적 생산 달성 등 경영성과에 힘입어 켄트 제품을 한정기간 동안 3500원대에 판매할 예정이다.

 

 

‘스위치1’은 캡슐을 터뜨리면 맨솔향이 나 뒷맛이 깔끔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퍼플1’은 캡슐이 터지면 특유의 달콤한 맨솔 향이 더해진다. 각각 패키지는 푸른색·초록색으로 디자인했다. 한편 BAT코리아는 “킹사이즈 켄트를 출시할 계획은 현재로선 없다”고 설명했다.

 

켄트는 킹사이즈 모델인 ‘컨버터블’로 국내에서 지난 2016까지 출시됐다. 하지만 편의점 매대에서 차지할 수 있는 비율이 정해져 있는 상황에서, BAT는 인기 브랜드인 던힐에 집중하기 위해 켄트 출시를 중단했다.

 

매튜 쥬에리 BAT코리아 사장은 “켄트 브랜드를 한국에 다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전통적인 담배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께 최고의 품질·맛·모던하고 트렌디한 감각으로 무장한 게임체인저인 켄트를 제공해 국내 소비자 취향을 저격할 것”이라고 말했다.

 

켄트는 일본·러시아·브라질·터키·루마니아 등 전 세계 70여개국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인기를 끌고 있는 BAT 그룹의 글로벌 대표 브랜드 중 하나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자신감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표방해 젊은 성인 고객층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다.

 

경남 사천공장에서 전량 생산하는 켄트 제품의 출시는 한국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과 호응에 힘입어 이뤄졌다. 켄트 제품 2종은 오늘부터 전국 편의점·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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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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