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토탈 라이프 케어 보험상품 ‘주목’

‘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종신보험’
고객 건강증진·헬스케어 서비스 접목
사진ㅣAIA생명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AIA생명이 최근 출시한 ‘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종신보험’이 대표적인 토탈 라이프 케어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토탈 라이프 케어 보험은 고객의 건강증진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접목해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건강증진과 생활습관 개선 노력을 통해 질병을 사전 예방하고 보험사의 보험금 지급이 줄어 보험료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또 고객의 니즈에 따라 사망보장과 생존보장 비율을 조절해 위험관리를 할 수 있다. 중요 질병이 발생할 경우 보장뿐 아니라 제대로 치료받고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종신보험’은 AIA생명의 건강습관형성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를 적용해 고객이 직접 질병 예방과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AIA 바이탈리티 앱에서 건강관리 노력을 하면 계약일로부터 5년 동안 매주 통신비 할인, 커피 쿠폰 등 3000~4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또 고객의 건강관리로 결정된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전체 납입 기간에 걸쳐 보험료를 최대 10% 할인해 준다.

이 상품은 다양한 중요 질병 보장은 물론 고객 맞춤형 설계를 제공한다. 사망 보장을 제공하는 종신보험이지만 암, 중증치매 등 9대 질병 진단이나 중대한 수술을 받은 경우 보장개시일 이후 최초 1회에 한해 보험가입금액 100%(계약일로부터 2년 미만 시 50% 지급)를 ‘평생케어보험금’ 명목으로 선지급해 살아있는 동안 질병 위험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 기간(종신) 중 선지급 사유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 사망보험금은 보험가입금액의 105%를 보장하며, 선지급 사유가 발생해 평생케어보험금을 받은 이후에는 보험가입금액의 105%에서 이미 받은 평생케어보험금을 차감해 보장한다.

주계약에서 보장하는 종신사망보장 외에 종신특약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도 눈에 띈다.

종신특약은 해지환금급 미지급형 특약으로 납입기간 동안 해지환급금이 없어 해지환급금 지급형보다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납입기간 이후에는 해지환급금 지급형과 동일해 해지환급률이 높아질 수 있다.

가입 한도는 7억원으로 3억원인 주계약과 합해 최대 10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고객에게 필요한 우선순위에 따라 주계약과 특약의 가입금액 비율을 조정할 수 있어 다양한 고객맞춤형 상품 구성도 가능하다.

위험관리 이후 체계적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이 상품의 특징이다. 선지급 종신보험 주계약과 종신특약 합산 가입금액이 500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전문의료진 실시간 건강상담, 대형병원 진료예약 등을 해 준다. 여기에 중요질병 진단 시 전문간호사 방문상담과 간병인 지원서비스 제공하는 ‘AIA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전문적인 질병 치료와 회복을 지원한다.

AIA생명 관계자는 “100세 시대에 걸맞게 종신보험의 다양한 선지급 혜택을 누리면 더 오래 건강한 삶을 지속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Finance 금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