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뷰티 전문관 인기…상반기 결산 행사 연다

랑콤·설화수 등 브랜드 참여..다양한 쿠폰 지급
마스크 일상화에 눈 관련 상품 매출 280.3%↑
오는 22일부터 진행하는 ‘먼데이 문 어워즈’. 이미지ㅣSSG닷컴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SSG닷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이 상반기 결산 행사를 진행합니다.

21일 SSG닷컴에 따르면 ‘먼데이문 어워즈 프로모션’은 상반기 베스트 상품을 모은 행사이며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됩니다.

SSG닷컴은 행사 기간 동안 랑콤, 설화수, 싸이닉 등 베스트 브랜드를 선정해 해당 상품 구매 시 20% 적립이 가능한 쿠폰을 선착순 5만명에게 지급할 예정입니다.

첫 구매 고객은 인기 상품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세린 나이트크림, 스와니코코 쿠션 등 매일 상품이 변경되며 일별 선착순 200명씩 총 1400명에게 무료배송과 할인가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베스트 리뷰 아이템 7% 할인 쿠폰도 선착순 7만명에게 제공합니다. 구매고객이 평가한 점수가 5점 만점 중 4.8점 이상이면서, 리뷰가 30개 이상 작성된 상품을 선정해 할인가에 내놓습니다.

SSG닷컴은 지난 2월 이후 ‘먼데이 문’ 매출이 매달 10% 이상 늘며 순항하자 고객 감사차원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SSG닷컴 내부적으로 설정한 매출 목표도 매달 15% 이상 초과 달성하는 등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데요.

실제 먼데이 문을 선보인 지난 2월 10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전년 동기간 매출을 비교한 결과, 스킨·로션·수분크림 등 기초·스킨케어가 55.2% 늘었고, 이 중 에센스·세럼류가 87.3%, 로션류가 82% 늘며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 수분 공급 상품을 찾는 고객이 많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메이크업 상품 중에서는 아이라인·아이섀도우·마스카라 등 눈 관련 상품 매출이 280.3% 급증했습니다. 립스틱·틴트 등 입술 관련 상품도 46.4% 늘었습니다.

회사는 사람을 만나지 않는 비대면 소비 문화 영향으로 화장품 온라인 구매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마스크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관련 상품 판매가 많아진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비대면 트렌드를 고려해 사진과 동영상을 포함한 프리미엄 리뷰를 강화하고 구매일로부터 한 달이 지나야 작성할 수 있는 ‘한 달 사용 리뷰’ 등을 도입해 정보 신뢰성을 높인 것이 주효했다”며 “취급 브랜드 수도 지난 2월 3000여개에서 6000개로 늘리는 한편, 상품 수도 10만종에서 17만종까지 구색을 강화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