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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 바꾼 미니 컨트리맨, 韓서 세계 첫 공개...4분기 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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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4, 2020, 11:06:43

한국 시장 중요성 및 코로나19 방역 성과 반영..‘비대면’으로 공개
미니코리아 “한국은 8번째로 큰 시장”..연간 1만대 돌파하며 ‘쌩쌩’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올해 4분기 출시될 뉴 미니 컨트리맨이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됐습니다.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인 미니는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1만대를 돌파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미니는 시장 중요도 및 코로나19 방역 성과 등을 고려해 월드프리미어 무대로 한국을 선택했습니다.

 

미니코리아는 24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미니 컨트리맨을 전 세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60년이 넘는 브랜드 역사상 한국에서 신차가 처음 공개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번 월드프리미어 행사는 성공적인 코로나19 방역과 한국 시장의 중요성이 크게 작용했는데요.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한국의 지리적 특성이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아우르는 컨트리맨의 컨셉과 잘 맞는다는 점도 고려됐습니다.

 

미니코리아는 지난 2005년 한국 진출 이후 15년 동안 전 세계 시장 가운데 유일하게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왔습니다. 지난해에는 국내 소형차 브랜드 최초로 연간 1만대를 넘겼는데요. 한국은 미니의 8번째 시장(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중대형 차량을 선호하는 시장 특성을 감안하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셈입니다.

 

 

이날 행사는 ‘자연에 둘러 쌓인 도심’을 상징하는 특수 돔 텐트 형태의 파빌리온에서 진행된 것이 특징입니다. 발표가 진행되는 메인 무대에는 한국적 요소인 조각보를 모티브로 한 LED 스크린을 설치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한국의 매력을 강조했다는 게 미니코리아의 설명입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들의 좌석 간 거리를 2m씩 유지했는데요. 여기에 야외 잔디에는 캠핑의자와 나무상자를 배치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듯한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한국에 오지 못한 독일 본사의 임원진들은 영상으로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베른트 쾨버 미니 브랜드 총괄은 “한국은 60년의 긴 역사에도 늘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 미니 브랜드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곳”이라며 “뉴 미니 컨트리맨은 일상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 새로운 모험을 추구하는 모델인 만큼, 여러분의 삶에 영감을 더해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저녁 8시부터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뉴 미니 컨트리맨의 월드 프리미어 행사가 전 세계에 생중계됩니다. 미니코리아는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혁신적인 비대면 행사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시한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이날 세계 최초로 공개된 뉴 미니 컨트리맨은 2세대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인데요. 디자인, 공간, 편의사양 등에서 한층 개선된 미니 컨트리맨은 올해 4분기에 국내 출시될 예정입니다.

 

미니 브랜드의 유일한 SUV 모델인 컨트리맨은 지난 2011년 데뷔 이후 전 세계적으로 54만대 이상 판매된 모델입니다. 프리미엄 소형 SUV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컨트리맨은 전 셰계 미니 판매량의 약 3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는 게 미니코리아의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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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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