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롯데·신라免, 2차 재고 면세품 판매…브랜드·할인율↑

URL복사

Tuesday, June 30, 2020, 09:06:49

롯데, 29개 해외 유명 브랜드 800여 제품
신라, 발렌티노·발리 등 20여개 브랜드 판매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롯데와 신라면세점이 재고 물품 2차 판매에 나섰습니다. 1차 판매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진행하며 판매 브랜드와 할인율은 더 높였습니다.

 

30일 면세 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다음 달 1일 오전 10시부터 롯데쇼핑의 통합 앱 롯데온(ON)을 통해 2차 '마음방역명품세일' 행사를 진행합니다.

 

롯데온에서 진행되는 이번 2차 온라인 오픈에는 기존 7개 브랜드보다 3배 이상 많은 29개 브랜드를 선보입니다. 가방, 신발, 시계, 뷰티 디바이스, 선글라스 등 더 다양한 상품 800여종이 판매될 예정입니다.

 

할인율도 시중가 대비 최대 70%로 높였습니다. 이와 함께 롯데온에서는 롯데오너스를 가입한 고객에게 2만원 할인권을 증정하고, 1%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롯데면세점은 2차 오픈에 맞춰 홍보 영상도 다음 달 1일 공개합니다.

 

이 영상은 답답한 일상을 견디며 코로나를 이겨내고 있는 국민과 대한민국이 일상을 지켜주는 의료진에 대한 감사메시지가 포함돼 있는데요. 이번 영상은 롯데면세점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온라인 판매 금액의 0.5%를 코로나19 대응에 헌신하는 의료진을 지원하는 데 기부할 예정입니다.

 

 

신라면세점은 다음 달 2일부터 면세 재고상품 2차 판매를 시작합니다. 1차와 마찬가지로 자체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 ‘신라트립’에서 진행하며 발리, 발렌티노, 발렌시아가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발리 타니스 슬링백 ▲발렌티노 락스터드 크로스 바디백 ▲발렌시아가 클래식 실버 미니 시티백이 있으며, 가격은 면세점 정상 가격 대비 30~40% 할인된 수준입니다.

 

신라면세점은 브랜드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며 재고상품 판매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3차 판매는 다음 달 9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면세 재고상품은 1차와 동일하게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의 '신라트립' 메뉴 또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신라트립'으로 접속해 회원가입 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판매 시작일 이전에 미리 신라인터넷면세점 자체 간편 결제 시스템인 '신라페이'를 가입한 후 이용하면 당일 결제금액의 일부를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에 판매하는 모든 재고 상품에 대해 신라인터넷면세점 명의 자체 보증서를 발급하며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교환, 환불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단, 교환은 동일 상품의 재고가 있을 때 가능하며 동일 상품 품절일 경우 반품만 가능합니다. AS는 신라인터넷면세점 고객센터 1:1 게시판 접수 후 외부 AS 업체를 통해 유상으로 진행됩니다.

 

앞서 신라면세점은 지난 25일 지방시, 펜디, 프라다 등 20개 브랜드 상품 560여종을 공개하며 1차 판매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2024.04.29 10:00:1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신협·농협·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권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상호금융팀'을 설치·운영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범부처 협업조직으로 금융위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가 협력하는 구조입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에 대한 국민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건전성 관리를 강화합니다. 부동산·건설업 대출 등 부실우려여신을 중심으로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부실채권 매각, 채무조정 등 리스크 관리도 지속적으로 추진합니다. 유사시 대응능력도 상시점검해 상호금융 시스템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관리합니다. 현재 행안부에서 관리·감독 중인 새마을금고에 대해선 올해 2월 부처간 체결한 협약에 따라 금융위(금융감독원·예금보험공사)-행안부(새마을금고중앙회)의 감독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 규제 차이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도 주요과제로 추진합니다. 그간 상호금융은 다소 느슨한 건전성규제와 지배구조 제도가 적용되면서 업권 내에서도 규제 차이로 인한 형평성과 불공정경쟁 이슈가 제기돼 왔습니다. 지속적인 자산규모 확대와 고위험대출 증가 등 외형과 실질에 맞는 정교한 제도정비가 필요하다는 판단도 작용합니다. 신협-금융위, 농협-농림축산식품부, 수협-해양수산부, 산림조합-산림청, 새마을금고-행안부 등 관계기관이 공조해 체계적인 제도 개선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금융위 주관, 고용노동부·행안부가 협력하는 복합지원팀이 신설됩니다. 복합지원팀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금융은 물론 고용·복지까지 통합지원하는 종합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완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취약계층 금융지원은 금융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고용지원은 고용노동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개별적으로 집행해 충분한 연계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입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관계부처 합동으로 협업조직이 출범하는 만큼 취약계층에 대한 보다 실효성 있는 지원이 제공되고 상호금융기관에 대한 국민신뢰가 회복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현장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