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하나은행은 영업점 방문고객의 대기시간 단축을 위해 신청서를 사전에 작성 하는 시스템인 ‘스마트창구 Plus’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2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거래할 업무에 대한 필요정보를 사전에 작성하고, 차례가 되면 미리 작성한 서식과 정보를 통해 간편히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사전작성 공간’입니다.
새롭게 도입된 스마트창구 Plus는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직원의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적용대상은 고객이 빈번히 이용하는 입금, 출금, 환전, 전자금융, 비밀번호 변경 등과 같은 변경·신고 업무입니다.
특히 신청서는 QR코드를 통해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고객의 휴대폰을 활용해 작성 가능하고, 영업점의 태블릿PC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업무혁신센터 관계자는 “업무의 시간효율성을 높여주는 스마트창구 Plus는 QR코드를 통한 접근 방법을 도입하는 등 고객과 직원 모두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