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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리프트로 약점 지운 SM6...“승차감·ADAS 대폭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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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5, 2020, 09:07:00

1.8·1.3ℓ 가솔린 터보엔진 신규 탑재..최고출력 225마력 달성
첨단 라이팅 시스템으로 주행 안전성 향상..가격 2450만원부터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르노삼성자동차의 주력차종인 SM6가 4년 만에 새 옷으로 갈아입었습니다. 신형 SM6는 승차감,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파워트레인 등 기존의 아쉬웠던 상품성을 대폭 개선했는데요. 새롭게 무장한 SM6는 K5, 쏘나타와 함께 중형세단 시장에서 치열한 삼파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르노삼성은 15일 SM6의 더 뉴 SM6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2016년 출시 이후 4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된 SM6는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것이 특징인데요. 신규 파워트레인으로 주행성능을 높였고, 후륜 서스펜션을 강화해 승차감도 크게 개선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차로유지보조 기능도 새롭게 지원합니다.

 

SM6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혔던 외관 디자인은 더욱 화려해졌는데요. 내외장 디테일을 보강해 세련미를 강조했고 외장 컬러 종류를 늘려 신선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또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포함한 새로운 라이트 시그니처를 채택해 외관 디자인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는 게 르노삼성의 설명입니다.

 

 

더 뉴 SM6의 인테리어는 10.25인치 TFT 계기판과 9.3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로 미래지향적인 모습으로 거듭났습니다. 중앙에 위치한 세로형 디스플레이는 T맵 내비게이션을 적용해 실시간 길 안내를 지원하고, 운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공조기능은 물리버튼으로 별도 분리했습니다.

 

신형 SM6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엔진도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주력모델이 될 TCe 300은 르노그룹의 고성능 브랜드 알핀과 르노 R.S. 모델에 탑재되는 1.8ℓ 가솔린 터보엔진인데요. 최고출력 225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힘을 발휘해 탁월한 가속력을 제공합니다. 특히 2000rpm에서 4800rpm에 이르는 넓은 구간에서 최대토크가 발휘돼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TCe 260은 앞서 출시된 XM3와 캡처에도 적용된 1.3ℓ 가솔린 터보엔진인데요.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6.5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동급 최고수준인 13.6 km/L의 복합연비를 달성했습니다.

 

특히 두 엔진 모두 독일 게트락의 7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가 조합됩니다. 빠른 변속과 효율적인 동력 전달은 물론, 건식 대비 내구성과 허용토크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더불어 더 뉴 SM6는 일부 국산 대형 고급세단 및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에 적용되는 ‘LED 매트릭스 비전’ 헤드램프를 동급 최초로 선보입니다. 전방 카메라가 주행 상황을 스스로 인식하고, 상향등 내부 LED(총 36개)를 다중 제어해 영역별 밝기를 정교하게 조정하는 첨단 시스템인데요. 운전자의 시야 확보는 물론 마주 오는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까지 방지해 높은 주행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멀티링크가 아닌 토션빔 적용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지적을 받았던 서스펜션도 크게 개선됐습니다. 댐퍼에 MVS(모듈러 밸브 시스템)를 적용해 감쇠력을 부드럽게 제어해 승차감을 높였다고 하는데요. 특히 후륜 서스펜션에 대용량 하이드로 부시(Hydro Bush)를 적용해 노면 진동을 효과적으로 차단했습니다.

 

또 신형 SM6는 흡음재와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를 차체 각 부위에 적용해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도 줄였는데요. TCe 300에는 실내에 유입되는 엔진소음의 반대 위상 음파를 내보내 소음을 저감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도 동급 최초로 기본 적용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ADAS 기능도 대폭 보강해 반자율주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정차 및 재출발이 가능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차선유지보조(LCA) 기능 덕분인데요. 보행자·자전거 탑승자 감지가 가능한 긴급제동 보조(AEBS), 차선이탈 방지보조(LKA), 후방 교차충돌 경보(RCTA) 등도 추가됐습니다.

 

 

신형 SM6는 패밀리 세단에 걸맞은 편의사양도 대거 탑재했습니다, 동급 세단 최대 사이즈의 컵홀더와 1열 마사지 기능, 1열 이지 액세스, 15W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온카(ONCAR) 미러링 기능, 도어핸들 웰컴 라이트, 오토 클로징 & 오프닝, 4가지 주행모드(에코, 컴포트, 스포츠, 마이센스) 지원, 8가지 앰비언트 라이트 등 고객 선호 사양을 두루 갖췄습니다.

 

더 뉴 SM6의 판매가격(개소세 3.5% 기준)은 트림별로 TCe 260 2450만~3265만원, TCe 300 3073만~3422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LPG 모델인 LPe 트림은 2401만~3049만원입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더 뉴 SM6는 새로운 엔진과 주행보조장치,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승차감으로 새로운 면모를 갖췄다”며 “지난 4년간 14만 3000여 대를 판매한 저력을 발판으로, 국내 중형세단 시장에 다시 한번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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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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