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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의 모든 것 경험하세요”...수지에 독립 전시관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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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9, 2020, 10:07:51

강남 이어 두 번째 브랜드 전시 거점..차량 인도 세레머니 첫 도입
1층부터 4층까지 40대 전시..내·외장재 만져보고 고속도로 시승까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인 제네시스가 두 번째 독립 전시관을 열었습니다. 40대의 전시차로 꾸며진 ‘제네시스 수지’는 브랜드의 모든 것이 담긴 고객 체험 공간인데요. 특히 해외 브랜드에서나 보던 ‘차량 인도 세레머니’까지 도입돼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였습니다.

 

29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제네시스 수지’가 다음날 개관합니다. 이곳은 지난 2018년 선보인 ‘제네시스 강남’에 이은 두 번째 독립형 전용 전시관인데요. 지상 4층 에 연면적 4991㎡(약 1510평) 규모를 자랑하는 대규모 차량 전시 거점입니다.

 

제네시스 수지는 일반적인 자동차 전시관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제네시스만의 브랜드 감성을 담았는데요. 겉으로 드러나는 화려함보다 내면의 본질에 집중해 품격을 높였다는 게 제네시스 측 설명입니다.

 

 

건물 외관은 시간의 흐름이 철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며 부식된 느낌을 내는 내후성 강판을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내후성 강판은 시간의 경과에 따라 적갈색이 강조돼 부식된 느낌을 주는데요. 거칠고 정제되지 않은 느낌이 매끈한 자동차와 강한 대비를 이루도록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전시장 내부는 나뭇결 무늬가 각인된 노출 콘크리트와 1층부터 3층까지 통유리로 이어진 개방형 구조로 짜여졌습니다. 원목 소재의 천장은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도록 했습니다.

 

1층의 차량 특별 전시 공간에는 3층까지 뚫린 공간에 G90 스페셜 에디션 ‘스타더스트’ 차량 한 대만을 전시했는데요. 이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또 2층 G70(7대), 3층 G80(7대), 4층 GV80(6대) 및 G90(3대)를 전시해 고객들이 층을 이동하며 차량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각 층에는 실제 크기의 다양한 내·외장 색상이 조합된 차량 문을 날개처럼 일렬로 전시한 것도 눈에 띕니다. 고객들은 전시된 차량 문을 통해 제네시스 차량의 전 컬러를 체험할 수 있는데요. 고급스러움을 담은 퀼팅 나파가죽과 실제 천연 원목의 색상과 질감을 그대로 살린 오픈 포어 리얼우드 내장재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수지는 각층 라운지에 다양한 각도의 다면체 거울을 설치해 고객들이 자동차 라인을 섬세하게 살펴볼 수 있는데요. 고급 가죽으로 처리된 소파와 문손잡이 등을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최고의 기술력과 장인 정신을 고객들에게 전달하도록 했습니다.

 

 

실내 1층부터 3층까지 투명하게 이어진 벽면 수납형 차량 전시관인 ‘카 타워’에는 제네시스 차량 총 16대를 전시해 개성 있는 공간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 공간은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 ‘제네시스 스튜디오 시드니’ 등을 디자인해 온 건축사무소 ‘서아키텍스’와의 협업으로 완성됐습니다.

 

이와 더불어 제네시스 수지에는 제네시스 최초로 ‘차량 인도 세레머니’가 도입됩니다. 플래그십 세단 G90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인데요. 전담 큐레이터가 언베일링, 멤버십 서비스 안내 및 가입, 주요 차량 기능 설명 등을 맡아 차량 인수 과정을 특별한 경험으로 만들어 줄 계획입니다.

 

특히 제네시스 수지는 고객이 방문한 순간부터 전문 큐레이터가 동행해 차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물론 시승 체험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제네시스는 테마별로 3가지 상설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들의 제품 체험 기회를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 수지는 고객들이 혼잡한 도심을 벗어나 차량의 주행 성능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고속도로와 가까운 곳에 자리잡았는데요. 특히 기술 시승을 신청한 고객들은 고속도로 환경에서 차량의 주행 안정성과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기능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수지는 브랜드 최초로 도입한 차량 인도 세레머니와 전담 큐레이터의 고객 응대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품격과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특별한 체험을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제네시스는 고급브랜드로서의 위상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주요 지역에 체험 거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을 시작으로 2018년 ‘제네시스 강남’, 2019년 ‘제네시스 스튜디오 시드니’ 등 브랜드 거점을 매년 늘려나가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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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2024.05.02 16:14:1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당국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인 '기업가치 제고계획' 수립 원칙과 세부 작성법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밸류업 당사자로 새로운 형태의 공시라는 숙제를 받아든 상장기업에 길라잡이를 제시해 이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조처로 받아들여집니다. 하지만 기업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배구조'를 한국증시 주요 저평가 요인중 하나로 지목하고 개선방안 공시를 권고하면서 일선 기업들의 수용성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위원회는 2일 한국거래소·자본시장연구원과 함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세미나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안)'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흐름도를 '기업개요-현황진단-목표설정-계획수립-이행평가-소통'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기업개요'에는 기업가치 제고계획이 그 자체로 기업에 대한 완결성 있는 보고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업종, 주요 제품·서비스, 연혁, 재무상태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합니다. '현황진단'은 기업의 사업현황에 대해 시장환경·경쟁우위요소·리스크 등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재무·비재무 지표 중 중장기적인 가치제고 목적에 부합하는 핵심지표를 선정·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주요 재무지표는 ▲PBR(주가순자산비율), PER(주가이익비율) 등 시장평가 ▲ROE(자기자본이익률), ROIC(투하자본이익률), COE(주주자본비용), WACC(가중평균자본비용) 등 자본효율성 ▲배당(금액·성향·수익률), 자사주(보유분·신규취득·소각내역), TSR(총주주수익률) 등 주주환원 ▲매출액·영업이익·자산 증가율 등 성장성 ▲자산 포트폴리오(영업·비영업자산), FCF(잉여현금흐름), 부채비율 등 기타로 분류해 다각적인 지표를 예로 제시했습니다. 비재무지표는 지배구조 관련 일반주주 권익제고, 이사회 책임성, 감사 독립성을 위한 여러 요소를 기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항목 및 기관투자자 등 시장참여자가 주목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가령 상장기업이 성장성 높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한 뒤 분할자회사를 상장하는 모자회사 중복상장 이슈가 있다면 기업은 모회사 일반주주 권익을 보호·증진하는 계획을 설명하거나 물적분할 후 분할자회사를 비상장 완전자회사로 유지하는 계획을 밝히는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쪼개기 상장'은 핵심사업부를 자회사로 쪼개 신규상장하면서 모회사 기업가치를 떨어뜨리고 기존 주주의 지분가치가 훼손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또 다른 예로 상장기업 지배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비상장 개인회사 보유 이슈가 있는 경우 상장기업과 비상장 개인회사간 이해상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확한 사실관계와 향후 계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감사위원 분리선출을 통한 감사 독립성 강화도 좋은 예시로 기업은 감사위원 분리선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힐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목표설정'에서는 일시적·임시방편적 개선이 아닌 중장기 목표를 제시합니다. 중장기적 사업전략없이 단기적인 주가부양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다고 가이드라인은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계량화된 수치로 명료하게 제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정성적인 서술 또는 구간제시 등 다양한 방법의 목표설정도 가능합니다. '계획수립'에서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며 사업부문별 투자, R&D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자사주 소각·배당 등 주주환원, 비효율적인 자산처분 등 다양한 사업전략적·재무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은 연 1회 공시 사이에 어떤 노력을 이행했는지 잘된 점과 보완 필요사항을 기재(이행평가)하고 주주·시장참여자 의견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는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쌍방향 '소통'을 확대합니다. 상장사 이사회는 경영진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적절히 수립·이행하는지 감독하고 필요하다면 이사회 보고, 심의 또는 의결을 거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금융위는 강조합니다. 공시는 연 1회 등 주기적 공시와 외국인투자자를 위한 영문공시 병행이 권장되며 예고공시도 가능합니다. 이번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제정안은 최종 의견수렴을 거쳐 이달중으로 확정·발표될 예정입니다. 이후 준비가 되는 기업부터 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KIND)을 통해 공시를 시작합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기업 밸류업은 긴 호흡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며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와 유관기관은 밸류업 세제 지원방안 마련·발표, 코리아 밸류업 지수 개발, 연계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우수기업 표창 등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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