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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브 스루·택배”...이통3사, 갤노트20 개통 최우선은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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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3, 2020, 11:08:28

15일 갤럭시 노트20 개통 하루 앞두고 통신3사, 코로나19 속 비대면 행사 진행
SKT, 드라이브 스루로 20명 수령..KT, 온라인 토크쇼 개최..LGU+, 10명과 소규모 행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코로나19가 신규 출시한 스마트폰 수령 방식도 바꾸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20(이하 갤노트20) 개통을 하루 앞두고, 이동통신3사는 비대면 수령을 확대하는 등 접촉을 최소화하는 방식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갤럭시 노트20을 주문한 고객은 대리점에서 수령하는 대신 집까지 택배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나 차에서 내리지 않고 받는 드라이브 스루 등 다양한 방식의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13일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왕십리 비트플렉스 5층 야외주차장에서 ‘갤럭시 노트20 5G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일반 고객 20여명에 갤노트20을 전달했습니다.

 

서울에 거주하는 고객들은 자택에서 SK텔레콤이 마련한 T맵 택시를 타고 현장에 도착한 다음 차에 탄 채로 노트20을 건네 받았습니다. SK텔레콤 T다이렉트 전문 상담사가 이 고객들에게 추후 무선 개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피겨 여왕 김연아 씨와 SK텔레콤, 삼성전자 임원은 현장에서 코로나19 극복 영웅 3인에게 국민을 대표해 감사한다는 의미로 노트20을 시상했습니다. 3인(이동훈 프로그래머·권봉기 국민건강보험공단 과장·이혜민 육군 소위)의 영웅들은 모두 청각장애인이 운행하는 택시인 ‘고요한M’을 타고 현장에 왔습니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노트20 대표고객은 30∙40대 남성으로 전체 가운데 약 40%를 차지했습니다. 30대 여성 비중도 15%로 뒤를 이었는데요. 또 노트20과 노트20 울트라 모델 가운데 울트라 비중이 80%로 선택 비중이 높았습니다.

 

한명진 SK텔레콤 MNO마케팅그룹장은 “노트20 예약 고객이 드라이브 스루로 안전하게 제품을 수령하고 공연도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계신 분들을 포함한 모든 국민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KT,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 개최..개그맨 박명수 출연

 

KT는 13일 저녁 갤노트20 출시를 기념해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를 엽니다. 코로나19로 접촉을 꺼리는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유튜브와 아프리카TV 생중계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론칭행사는 지난 2월 갤럭시S20 출시 당시 KT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데 이어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이번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는 개그맨 출신 BJ ‘최군’과 BJ ’유서니’가 진행을 맡았고, 최근 KT ‘마음을 담다’ 캠페인을 함께 해온 개그맨 박명수가 게스트로 출연합니다. 박명수는 지난 10일 ‘갤럭시 라이브 퀴즈쇼 Note 20’에도 출연한 바 있습니다.

 

KT샵에서 갤노트20 사전예약을 진행한 결과, 갤노트20 사전예약 현황은 전작 노트10과 유사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특히 KT전용색상인 ‘미스틱 레드’ 색상은 노트20 일반 모델 예약가입자의 절반이 선택해 높은 선호도를 보였습니다. 또 ’제니의 빨간노트’ 광고영상은 공개 7일 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조회수가 900만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KT샵 예약가입자의 35%는 ‘1분 주문’을 통해 갤럭시 노트20을 예약했는데요. KT샵의 1분 주문은 기존 가입정보를 활용해 고객이 빠르고 간단하게 노트 20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로 빠르게 핸드폰을 배송 받을 수 있는 ‘1시간 배송’ 서비스와 함께 온라인 채널 혁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현석 KT Device사업본부장 전무는 “고객의 안전을 고려해 갤럭시 노트20 론칭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다양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KT는 앞으로도 우수한 디바이스와 함께 고객의 삶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 LG유플러스, ‘핑크미업’ 이벤트 참여고객 10명과 개통 행사

 

LG유플러스는 서울 종로구 종각직영점에서 고객 10명을 초청해 갤노트20 미스틱 핑크 모델 사전 개통 행사를 열었습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핑크 미 업’ 이벤트를 진행했고, LG유플러스 전용 색상인 ‘미스틱 핑크’와 어울리는 사진을 올려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10명이 선정됐습니다.

 

갤럭시노트20은 미스틱 핑크를 비롯해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색상 모델이 판매되며,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화이트’ 중에서 색상을 고를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0은 ▲문서작업이 편리해진 ‘스마트 S펜&노트’ ▲후면 무광 처리로 지문으로부터 자유로운 ‘헤이즈 디자인’ ▲다가가지 않고도 선명하게 찍을 수 있는 ‘초고화질 카메라’ ▲콘솔급 게임으로 여가시간이 즐거워지는 ‘파워 퍼포먼스’ ▲TV·PC와 무선 연결로 자유롭게 작업하는 ‘혁신적 연결성’ 등이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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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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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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