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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가성비 앞세운 한정판 SUV 내놨다...‘405마력 PH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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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3, 2020, 12:08:02

XC90·XC60 R-디자인 에디션 출시..가격 9290만원·7100만원
전기로만 30km 이상 주행..높은 출력으로 운전의 재미 극대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볼보자동차코리아가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한정판 SUV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XC90·XC60 R-디자인 에디션의 엔진은 400마력이 넘는 최고출력을 발휘하는데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라 연료 효율이 높고, 기존 상위 트림 대비 가격도 1000만원 이상 낮게 책정됐습니다.

 

볼보차코리아는 13일 서울 성동구 레이어10에서 XC90과 XC60의 T8 R-디자인 한정판 에디션을 공개하고 시판에 나섰습니다. R-디자인은 인스크립션과 더불어 볼보차의 최상위 트림인데요. 스포티한 디자인과 민첩한 동력성능을 앞세운 것이 특징입니다.

 

XC90과 XC60 R-디자인 에디션은 총 405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는 PHEV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한정판 모델입니다.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km 무상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기본 제공하는 것도 특징인데요. XC90은 300대, XC60 1000대가 국내에 들어오고, 본격적인 고객 인도는 9월부터 시작됩니다.

 

 

특히 R-디자인 에디션은 기존 인스크립션 대비 약 1000만원 이상 가격이 낮아졌습니다. 대형 SUV인 XC90는 9290만원에, 중형 SUV인 XC60은 7100만원에 판매됩니다.

 

R-디자인 에디션의 전면부는 ‘토르의 망치’로 불리는 LED 헤드라이트와 더불어 R-디자인 전용 메쉬 그릴과 블랙 하이글로시 데코로 구성됐습니다. 측면부는 블랙 하이글로시 처리된 사이드 미러 커버와 윈도우 데코, 루프레일 등이 눈에 띄는데요. 20인치(XC60 R-디자인) 또는 22인치(XC90 R-디자인) 블랙 다이아몬트 컷 알로이 휠도 탑재됐습니다.

 

R-디자인 에디션의 실내는 메탈 메쉬 데코 인레이로 마감처리된 대시보드 및 센터콘솔이 주요 특징입니다. 운전의 재미를 고무시키는 R-디자인 전용 레더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스포츠 페달도 함께 적용됐습니다.

 

이와 함께 도로 표시 정보를 제공하는 12.3 인치 계기판과 9인치 터치 스크린 센서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의 편의사양도 탑재됐습니다. 앞 차와 일정한 간격으로 유지하며 최대 140km/h까지 자율주행이 가능한 ‘파일럿 어시스트 II’도 기본 적용됐습니다.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는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키는데요. 최대 600와트 출력의 다중 채널 디지털 앰프로 구동되는 14개 스피커가 적용됐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도 지원됩니다. 이와 더불어 15W 스마트폰 무선충전과 2개의 뒷좌석 USB 타입-C 포트가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XC90·XC60 R-디자인 에디션은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윈 엔진과 8단 자 변속기, 사륜구동(AWD) 시스템의 조합으로 출시됩니다.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65kW 전기모터, 11.8 kWh 리튬이온 배터리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을 적용했는데요. 최고 출력 총 405마력(가솔린 엔진 318마력+모터 87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힘을 밯휘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주행 가능한 거리는 XC90이 30km, XC60은 33km입니다.

 

여기에 코너링 시 즉각적인 핸들링과 롤 감소를 위해 견고한 스프링과 댐퍼 설정을 갖췄는데요. 스포츠 주행(Power), 비포장 도로(Off Road) 등 총 6가지 주행 모드를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모드 셀럭터도 탑재됐습니다.

 

R-디자인 에디션은 첨단 안전 시스템인 ‘인텔리세이프(IntelliSafe)’가 기본 적용됩니다. 전면 글라스 상단에 위치한 ADAS를 기반으로 사고를 예방하는 첨단 운전 보조 기술인데요. 자동 제동 기능 및 충돌 회피 시스템, 도로 이탈 완화 기능,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기능,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액티브 하이빔 컨트롤 등으로 구성됩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보다 많은 분들이 볼보의 새로운 친환경 파워트레인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가격에 한정판 모델을 준비했다”며 “T8 R-디자인 에디션 모델을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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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2024.05.02 16:14:1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당국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인 '기업가치 제고계획' 수립 원칙과 세부 작성법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밸류업 당사자로 새로운 형태의 공시라는 숙제를 받아든 상장기업에 길라잡이를 제시해 이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조처로 받아들여집니다. 하지만 기업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배구조'를 한국증시 주요 저평가 요인중 하나로 지목하고 개선방안 공시를 권고하면서 일선 기업들의 수용성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위원회는 2일 한국거래소·자본시장연구원과 함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세미나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안)'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흐름도를 '기업개요-현황진단-목표설정-계획수립-이행평가-소통'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기업개요'에는 기업가치 제고계획이 그 자체로 기업에 대한 완결성 있는 보고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업종, 주요 제품·서비스, 연혁, 재무상태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합니다. '현황진단'은 기업의 사업현황에 대해 시장환경·경쟁우위요소·리스크 등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재무·비재무 지표 중 중장기적인 가치제고 목적에 부합하는 핵심지표를 선정·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주요 재무지표는 ▲PBR(주가순자산비율), PER(주가이익비율) 등 시장평가 ▲ROE(자기자본이익률), ROIC(투하자본이익률), COE(주주자본비용), WACC(가중평균자본비용) 등 자본효율성 ▲배당(금액·성향·수익률), 자사주(보유분·신규취득·소각내역), TSR(총주주수익률) 등 주주환원 ▲매출액·영업이익·자산 증가율 등 성장성 ▲자산 포트폴리오(영업·비영업자산), FCF(잉여현금흐름), 부채비율 등 기타로 분류해 다각적인 지표를 예로 제시했습니다. 비재무지표는 지배구조 관련 일반주주 권익제고, 이사회 책임성, 감사 독립성을 위한 여러 요소를 기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항목 및 기관투자자 등 시장참여자가 주목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가령 상장기업이 성장성 높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한 뒤 분할자회사를 상장하는 모자회사 중복상장 이슈가 있다면 기업은 모회사 일반주주 권익을 보호·증진하는 계획을 설명하거나 물적분할 후 분할자회사를 비상장 완전자회사로 유지하는 계획을 밝히는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쪼개기 상장'은 핵심사업부를 자회사로 쪼개 신규상장하면서 모회사 기업가치를 떨어뜨리고 기존 주주의 지분가치가 훼손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또 다른 예로 상장기업 지배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비상장 개인회사 보유 이슈가 있는 경우 상장기업과 비상장 개인회사간 이해상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확한 사실관계와 향후 계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감사위원 분리선출을 통한 감사 독립성 강화도 좋은 예시로 기업은 감사위원 분리선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힐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목표설정'에서는 일시적·임시방편적 개선이 아닌 중장기 목표를 제시합니다. 중장기적 사업전략없이 단기적인 주가부양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다고 가이드라인은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계량화된 수치로 명료하게 제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정성적인 서술 또는 구간제시 등 다양한 방법의 목표설정도 가능합니다. '계획수립'에서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며 사업부문별 투자, R&D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자사주 소각·배당 등 주주환원, 비효율적인 자산처분 등 다양한 사업전략적·재무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은 연 1회 공시 사이에 어떤 노력을 이행했는지 잘된 점과 보완 필요사항을 기재(이행평가)하고 주주·시장참여자 의견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는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쌍방향 '소통'을 확대합니다. 상장사 이사회는 경영진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적절히 수립·이행하는지 감독하고 필요하다면 이사회 보고, 심의 또는 의결을 거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금융위는 강조합니다. 공시는 연 1회 등 주기적 공시와 외국인투자자를 위한 영문공시 병행이 권장되며 예고공시도 가능합니다. 이번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제정안은 최종 의견수렴을 거쳐 이달중으로 확정·발표될 예정입니다. 이후 준비가 되는 기업부터 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KIND)을 통해 공시를 시작합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기업 밸류업은 긴 호흡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며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와 유관기관은 밸류업 세제 지원방안 마련·발표, 코리아 밸류업 지수 개발, 연계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우수기업 표창 등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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