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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연, 중소·중견기업 기술사업화 및 마케팅·홍보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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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04, 2020, 09:09:49

경영 전략 수립 컨설팅, 홍보영상 제작 도와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한국건설기술연구원(건설연)은 코로나 위기를 맞은 중소·중견기업의 경영을 돕는 사업을 추진하며,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알렸습니다.

 

이번 건설연 지원은 ‘기술사업화 전략 수립 및 컨설팅’과 ‘마케팅·홍보’의 두 분야로 진행됩니다.

 

‘기술사업화 전략 수립 및 컨설팅’에선 기업들이 비즈니스 모델 등 사업 초기에 확립해야 할 경영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상담합니다. 또 코로나가 퍼지면서 일감 수주가 어려워진 건설업계를 감안해 해외건설 공사 분쟁과 비대면 수주전략 등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합니다.

 

‘마케팅·홍보’에선 브로셔, 홍보부스, 홍보영상, 온라인 매체 등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기업이 보유한 기술, 상품, 서비스를 알리는 홍보영상과 실물 리플릿도 직접 제작할 계획입니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환경 등 건설 유관분야 중소·중견기업이라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는 7~11일 건설연 중소·중견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건설연은 서면평가 후 두 분야서 각각 30개사를 선정, 총 60개사를 지원합니다. 기업 선정은 지원 시급성, 필요성, 사업의지를 중점적으로 검토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피해기업을 우선 지원하며 건설연 기술이전기업, 패밀리기업과 국토부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입주기업은 우대사항을 적용합니다.

 

국세 및 지방세를 체납 중인 기업이나 정부지원사업 참여제한 기업, 연구비 및 기술료 미납기업은 제외합니다.

 

한승헌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기업들의 기업활동을 지원해 중소·중견 건설기업과 함께 동반 성장하고 국가와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책연구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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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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