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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백화점들 가을 정기 할인 행사에 '총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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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2, 2020, 15:09:10

롯데, '리빙' 제품 준비..신세계, 여성의류·핸드백 할인 판매
현대, 주·머니 서비스 강화..갤러리아, 농산물 할인 행사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백화점업계가 오는 25일부터 내달 11일까지 '가을 정기 할인행사'에 나섭니다. 롯데·신세계백화점은 각각 '17일간 전국민 쇼핑레이스'와 '패밀리 홀리데이'라는 테마를 내걸고 최대 70%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현대와 갤러리아백화점은 자사 앱을 활용해 차별화된 혜택들을 선보입니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가을 정기 세일’에는 7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여성·남성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2020년 FW(가을·겨울) 신상품을 10~30%, 이월 상품 기획전에서는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패션 행사에 주로 집중되었던 기존 세일과 달리 2020년 트렌드인 ‘홈코노미’로 매출 상승세를 보이는 가전, 가구, 주방용품 등 리빙 상품군의 행사를 늘렸는데요. 전 점에서는 롯데백화점 바이어가 직접 뽑은 리빙 상품군 ‘40大 특가 아이템’을 준비해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으로 다우닝 마리노소파 3종과 씰리 매트리스2종을 50% 할인 판매하고, 알레르망 구스차렵이불은 50% 할인한 39만 8000원에, 헹켈 5스타 나이프 세트는 70% 할인한 9만원에 선보입니다.
 
점포별 주방용품 릴레이 행사도 진행합니다. 잠실점(9/25~27) 주방식기 선물대전에서는 휘슬러, 실리트, 르쿠르제 등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영등포점(10/7~11)과 청량리점(10/9~15)에서는 휘슬러 패밀리세일을 진행해 냄비·압력솥 진열 상품을 최대 60%, 인덕션, 하이라이트 등 인기 전기레인지는 100명에 한해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가을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에 맞는 스포츠 행사도 선보입니다. 대표적으로 본점이 오는 25일부터 4일간 ‘롯데 골프쇼’를 개최해 대규모 골프웨어·용품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인기 클럽 특집으로 젝시오, 마제스티 등을 최대 65%, 보그너 균일가전, 미즈노 그룹전을 통해 인기 골프 의류를 최대 80% 할인 판매합니다.
 
온라인 행사는 롯데온에서 진행됩니다. 오는 24일부터 내달 4일까지 나이키, 아디다스, 게스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세일 참여 브랜드 전용 추가 쿠폰 혜택도 함께 제공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온·오프라인에서 인기 여성 의류, 핸드백, 스포츠 브랜드 할인 행사에 나섭니다. 또 명절을 앞두고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보드게임 증정행사도 준비했습니다.

 

먼저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 전용 행사를 준비했는데요. 오는 27일까지 SSG닷컴에서 진행하는 '바바 그룹' 패션 할인 행사에서는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가을·겨울 상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이잗바바 여성용 인조 무스탕 7만 9200원, 지고트 여성용 알파카 코트 17만 1200원 등입니다.

 

신세계백화점 전 점에서는 닥스, 헤지스, 루이까또즈, 메트로시티 등 2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세일 기간 중 나이키, 아디다스, 퓨마 등 스포츠브랜드에서는 가을·겨울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 빈폴 아웃도어, 머렐 등 아웃도어 브랜드도 세일 기간 동안 30% 할인 판매합니다.

 

정기세일 기간 동안 신세계 제휴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모두의 마블, 루미큐브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4종 중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이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진행하는 가을 정기 세일에는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총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데요.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이번 세일 기간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강화 ▲800만명 대상 쇼핑지원금 증정 ▲주·머니 서비스 활성화 등 고객이 원하는 때에 사용할 수 있는 쇼핑 혜택을 강화합니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현대백화점 선물하기'로 처음 구매한 고객에게 15만원 이상 구매 시 H 포인트 1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현대백화점 선물하기는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을 상대방 주소를 모르더라도 휴대폰 번호만 알면 문자 메시지를 통해 선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 내 패션·잡화 3700여개 매장(약 600여개 브랜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내달 2일부터 11일까지는 그룹 통합 멤버십 ‘H 포인트’ 전 회원(800만명)을 대상으로 고객 한 명당 ‘플러스 포인트’ 5만점(5000점 2매, 1만점, 3만점)을 증정합니다. 플러스 포인트’는 현대백화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할인 쿠폰으로 세일 기간 중 H 포인트 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행사 기간 동안 10만원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대(10만원이상 5000원, 20만원이상 1만원, 의류브랜드에서 50만원이상 3만원)별로 플러스 포인트를 사용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 별로 진행하는 할인 행사에도 사용할 수 있어 실제 고객이 체감하는 할인 폭은 더욱 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이밖에 현대백화점은 사은데스크에 방문하지 않고도 사은 상품권을 매장에서 백화점카드 포인트로 바로 적립 받을 수 있는 ‘주·머니’ 서비스도 활성화한다는 계획인데요. 사은데스크는 고연령층 등 모바일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소화해 운영한다는 방침입니다.

 

 세일 기간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먼저 압구정본점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5층 대행사장에서 '남성 골프의류 특가전'을 진행하고,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는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알레르망·피터리드 침구대전'을 진행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인하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무역센터점은 다음달 9일부터 11일까지 '남성 수입·컨템포러리대전'을 열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내놓을 예정입니다. 판교점은 다음달 5일부터 8일까지 '홈인테리어 특별전'을, 다음달 9일부터 11일까지는 '삼성전자 특집전'을 열어 가전·가구 리빙 브랜드 상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 '농가동행 가을행사'를 진행합니다. 농가동행행사는 코로나19로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농가 상품을 대량 매입해 판로를 마련하고, 이를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입니다.

 

특히 갤러리아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사용 가능한 특가 쿠폰을 받으면 시즌 대표 농산물을 보다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데요. 이번 가을 세일에는 지난여름 행사 대비 3.9톤 증가한 약 7.9톤 가량의 제철 농산물을 준비했습니다.

 

또 압구정동에 위치한 명품관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이탈리아 럭셔리 하우스 브랜드 ‘발렌티노’의 ‘V-시그니처(V-signature)’ 팝업 전시를 이스트 1층 명품 팝업존에서 진행합니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오는 23일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생로랑과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 디올이 각각 문을 열고, 다음달 18일까지는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고야드’ 팝업 스토어가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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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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