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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스마트 TV 무료 채널에 ‘한류콘텐츠’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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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5, 2020, 12:10:20

유럽 주요 국가에서 서비스..K팝 및 먹방 등 전용 채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자사 스마트 TV에서 제공하는 ‘LG 채널’에 ‘한류콘텐츠’를 추가합니다.

 

LG전자는 이달 중 유럽 주요 국가에 제공 중인 LG 채널에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채널을 늘린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제공하는 24시간 방송 ‘YG TV’와 케이팝 비디오 플랫폼 ‘뮤빗(Mubeat)’, 음식 채널인 ‘먹방 TV’ 등입니다.

 

LG전자는 LG 채널 한류 콘텐츠 확대에 국내 미디어 그룹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NEW) 산하 디지털 콘텐츠·플랫폼 계열사 뉴 아이디(NEW ID)와 협업했습니다. 유럽을 시작으로 한류 콘텐츠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확대 제공할 방침입니다.

 

김우택 NEW 회장은 “글로벌 TV 시장을 이끄는 LG전자와 유럽 시청자들에게 최신 한류 콘텐츠를 공급하게 돼 기쁘다”며 “뉴 아이디는 아시아 최고 디지털 방송 플랫폼 운영자로서 역할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LG 채널은 인터넷이 연결된 LG 스마트 TV에서 셋톱박스 없이 다양한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난 201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LG 스마트 TV에 기본 탑재하고 있습니다.

 

LG 채널 이용 고객도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LG 채널로 무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 수와 총 시청시간은 각각 지난해 대비 네 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새롭게 시작한 유럽, 중남미 등에서 시청자 수가 대폭 늘었습니다.

 

LG전자는 LG 채널이 인기를 끄는 요인 유력 콘텐츠 공급사와 협업을 꼽았습니다. 최근 들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난 가운데 시청자 선호도를 반영해 무료 콘텐츠 양과 질을 동시에 높이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국내에 서비스하는 LG 채널 속 무료 채널 수는 지난 5월 새롭게 추가한 30개 채널을 포함해 총 112개에 달합니다.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미국에서는 현지 뉴스 채널과 함께 총 278개 채널과 영화 다시 보기 2천 편 이상을 제공합니다.

 

이상우 LG전자 HE사업본부 컨텐츠서비스사업담당 전무는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LG 채널 서비스에서도 다양한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많은 고객이 LG TV만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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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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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23 22:17: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기아가 본격적인 대중 전기차 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로 EV6, EV9에 이은 세 번째 전용 전기차 EV3를 23일 온라인 월드프리미어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EV3는 81.4kWh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과 58.3kWh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 두 가지로 나옵니다. 이 중 롱레인지 모델은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가 501㎞(17인치 휠,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기준)에 달합니다. 충전 시간은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하면 80% 충전에 31분(기아 연구소 자체 측정 기준)이 걸립니다. EV3에 탑재된 전륜 모터는 최고출력 150kW 최대토크 283Nm를 발휘합니다. 전체 제원은 전장은 4300㎜, 전폭은 1850㎜, 전고(루프랙 기준) 1560㎜, 축거 2680㎜로 기아의 소형급 SUV인 셀토스보다 전장은 90㎜ 짧고 전폭은 50㎜ 넓고 전고는 40㎜ 정도 낮은 크기 입니다. 트렁크 크기는 460L로 앞부분에도 25L 크기의 프론트 트렁크를 갖췄습니다. 실내에는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120㎜까지 확장할 수 있는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야외활동 시 외부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V2L기능도 적용했습니다. 기아 전기차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EV3에는 17인치 공력 휠, 휠 갭 리듀서를 적용해 휠아치 후방 곡률 형상을 다듬어 휠 주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했습니다. 또한 냉각 유동을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범퍼 일체형 액티브 에어 플랩을 탑재해 냉각 저항을 개선했습니다. 가장 관심을 모은 가격은 3000만원대 중반에서 기본모델 가격이 책정될 전망입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국내 시장은 (전기차에) 인센티브가 있어서 이를 고려할 때 3000만원 중반대 정도에서 (차량 가격을)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본사양 모델일 경우 지자체 보조금 등에 따라 3000만원 중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현재 국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현대의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기아의 EV6 등의 기본모델이 지자체 보조금까지 합쳐도 대략 4000만원 중후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황에서 EV3는 국내 중형차 내지 중형 SUV 차량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송호성 사장은 "EV3는 기아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고객경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콤팩트 SUV EV"라며 "EV3는 산업부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501km 주행할 수 있어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의 공통된 우려를 해소해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는 다음 달 초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을 받습니다. 이후 정부 주요 부처 인증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는 7월 중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또 오는 4분기 유럽 시장, 내년에는 나머지 글로벌 지역에도 EV3를 출시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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