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한국씨티은행은 토지보상금을 받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지보상 씨티자산관리팀’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이 서비스는 토지보상 과정부터 자산 투자까지 고객 맞춤 금융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29일 씨티은행에 따르면 토지보상 씨티자산관리팀은 예금금리가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는 저금리 상황에서 씨티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상품 선정, 투자·외화 전문가 등 팀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상금 수령 고객에게는 '씨티골드 체험서비스'도 제공됩니다. VIP등급 고객에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수수료·환율 등 금융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복잡한 토지 보상 과정에서 필요한 세무·법률 상담은 전문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가를 통해 이뤄집니다. 토지 보상과 관련된 사항 뿐 아니라 상속·증여에 대한 세무·법률 상담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토지보상 씨티자산관리팀 조직은 자산관리팀, 마케팅 지원팀, 고객응대전담팀으로 구성됩니다. 고객응대전담팀은 16명으로 씨티은행의 8개 WM센터에 배치돼 고객 요청을 응대하고 해결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씨티은행의 장점인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에 토지 보상과 관련된 세무, 법률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며 “고객응대전담팀을 통해 고객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확보해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