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외국인손님 전용 모바일뱅킹 앱 ‘Hana EZ(하나 이지)’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Hana EZ는 국내에 거주 중인 외국인 손님을 위한 맞춤형 모바일뱅킹 서비스로 최다 16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태국어, 스리랑카어, 미얀마어, 베트남어, 필리핀어, 몽골어, 인도네시아어, 캄보디아어, 일본어, 방글라데시어, 네팔어, 러시아어, 우즈베키스탄어)가 지원된다.
Hana EZ는 서비스 기획부터 외국인 손님의 의견을 반영해 공인인증서 발급 생략과 복잡한 인증절차 간소화, 비밀번호와 생체인증을 통한 간편 로그인, 계좌 비밀번호 입력 등 실제 불편함을 느꼈던 항목에 대한 편의성이 대폭 개선됐다.
다양한 신규 서비스들도 도입됐다. 이름 입력 만으로 전세계 55만 제휴 가맹점에서 5분 정도면 금액수취 가능한 해외송금서비스 ‘Just송금’이 추가됐다. 스리랑카 해외송금 시 현지 최대은행인 BOC(Bank of Ceylon)와 전용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 수취인명, 계좌번호 등 확인 가능한 해외송금 서비스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