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라이더 추가 모집…”코로나·한파로 배달 물량 폭증”

“플랫폼사 지원금 정책도 한계..정부 정책적 지원 절실”
바로고 CI. 이미지ㅣ바로고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라이더를 추가 모집에 나섰습니다.

바로고 측은 22일 라이더 추가 모집 배경에 대해 “지난 8월 말 신규 라이더 5000명 모집에 나선 이후 약 4개월이 지났지만, 모집된 라이더 수는 목표치의 절반 수준”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와 한파가 시작되면서 배달 물량이 폭증해 라이더 업무 부담은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배달을 요청하는 상점 수 증가율이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 수 증가율보다 더 높은 추세인데요. 실제 한 달에 한 건 이상 바로고 프로그램으로 배달을 요청하는 상점 수가 지난 8월대비 11월 17% 증가하는 동안 한 달에 한 건 이상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 수는 같은 기간 14.9% 증가하는데 그쳤습니다.

바로고 배달 수행 건수는 지난 8월 1350만건을 기록한 이후 배달 비수기와 코로나19 확산이 비교적 적었던 9~10월 각각 1260만건, 1200만건으로 주춤세를 보이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됐던 11월(1310만 건) 이후 다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1일~20일 사이의 배달 수행 건수는 1070만건으로, 올해 12월 배달 수행 건수는 1500만건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로고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라이더들의 업무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 한파까지 이어져 현장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며 “라이더 모집을 위한 플랫폼사의 지원금 정책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정부의 정책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바로고 라이더 지원은 바로고 홈페이지 또는 각 지역 허브에서 할 수 있습니다.

1 Comment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오늘부터 배달앱으로 음식 4번 시키면 1만원 돌려준다 - 인더뉴스(iN THE NEWS)
29 days ago

[…] 바로고, 라이더 추가 모집…”코로나·한파로 배달 물량 폭증” […]

More in Business 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