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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트론바이오, VRE 질환 치료제 카테터 투여 제형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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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0, 2021, 14:01:57

요로감염으로 적응증 확대 가능…다수의 엔도리신 신약개발 적용 기대

 

인더뉴스 김서정 기자ㅣ인트론바이오(대표 윤경원)은 반코마이신내성장알균을 포함한 장알균 감염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EFL200’ 신약에 대해 카테터 투여 제형을 확보했다고 20일 밝혔다.

 

EFL200의 카테터 투여 제형은 카테터의 삽입으로 발생한 요로감염 치료를 주요 대상으로 개발됐다.

 

인트론바이오는 앞서 경구투여형 제형을 확보한 데 이어 이번에 개발한 카테터 투여 제형으로 인해 요로감염 치료는 물론 다양한 제형 개발의 가능성을 높이게 됐다.

 

회사에 따르면 요로감염은 소변 검체에서 1가지 이상의 균종이 105cfu/ml이상 검출되는 경우를 지칭하는데, 1주일 넘게 카테터를 삽입하고 있는 환자 대부분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장기 입원 환자에서 발생되는 가장 흔한 감염증 중의 하나다.

 

미국에서는 전체 감염 중 약 40%에 육박하며 전체 요로감염 중 카테터 연관 요로감염이 차지하는 비율이 8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카테터 연관 요로감염(Catheter-associated UTI) 치료는 새로운 카테터 교체와 함께 항생제를 처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또한 높은 요중 농도를 유지해야만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기존 항생제는 소변으로 다량 배출되는 문제점이 있어 실제 임상에서는 치료효과가 낮고, 세균증식과 세포 외 기질성분으로 인한 바이오필름 형성으로 만성질환화 되는 경향이 있으며, 항생제 내성 문제도 심각하게 발생되고 있다.

 

이에 인트론바이오는 EFL200 적용성을 확대하기 위해 카테터로 투여가 가능한 액상 제형을 이번에 개발하게 됐다.

 

이 제형은 소변을 통한 VRE 감염과 바이오필름 형태의 감염 처치에서 모두 치료효과를 보인 것으로 확인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인트론바이오 전수연 생명공학연구소 센터장은 “이번에 개발된 카테터 투여 제형은 향후 다수의 엔도리신 개발에도 확대 적용될 수 있으며, 현재 개발 중인 그람음성균 감염 치료제(GN200)의 개발에도 활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경원 인트론바이오 대표는 “엔도리신의 적응 증 확장은 혁신신약(First-in-Class) 신약개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방향 중 하나로 다양한 제형의 개발이 확장성을 더욱 강화시킨다”라며 “SAL200의 주사 제형과 프리미엄 외용제(Premium Topical Medication) 제형, 그리고 세계 최초의 경구투여 제형은 물론, 이번 카테터 투여 제형의 개발로 엔도리신의 적응증은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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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서정 기자 rlatjwjd42@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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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2024.05.23 22:17: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기아가 본격적인 대중 전기차 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로 EV6, EV9에 이은 세 번째 전용 전기차 EV3를 23일 온라인 월드프리미어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EV3는 81.4kWh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과 58.3kWh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 두 가지로 나옵니다. 이 중 롱레인지 모델은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가 501㎞(17인치 휠,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기준)에 달합니다. 충전 시간은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하면 80% 충전에 31분(기아 연구소 자체 측정 기준)이 걸립니다. EV3에 탑재된 전륜 모터는 최고출력 150kW 최대토크 283Nm를 발휘합니다. 전체 제원은 전장은 4300㎜, 전폭은 1850㎜, 전고(루프랙 기준) 1560㎜, 축거 2680㎜로 기아의 소형급 SUV인 셀토스보다 전장은 90㎜ 짧고 전폭은 50㎜ 넓고 전고는 40㎜ 정도 낮은 크기 입니다. 트렁크 크기는 460L로 앞부분에도 25L 크기의 프론트 트렁크를 갖췄습니다. 실내에는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120㎜까지 확장할 수 있는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야외활동 시 외부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V2L기능도 적용했습니다. 기아 전기차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EV3에는 17인치 공력 휠, 휠 갭 리듀서를 적용해 휠아치 후방 곡률 형상을 다듬어 휠 주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했습니다. 또한 냉각 유동을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범퍼 일체형 액티브 에어 플랩을 탑재해 냉각 저항을 개선했습니다. 가장 관심을 모은 가격은 3000만원대 중반에서 기본모델 가격이 책정될 전망입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국내 시장은 (전기차에) 인센티브가 있어서 이를 고려할 때 3000만원 중반대 정도에서 (차량 가격을)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본사양 모델일 경우 지자체 보조금 등에 따라 3000만원 중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현재 국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현대의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기아의 EV6 등의 기본모델이 지자체 보조금까지 합쳐도 대략 4000만원 중후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황에서 EV3는 국내 중형차 내지 중형 SUV 차량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송호성 사장은 "EV3는 기아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고객경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콤팩트 SUV EV"라며 "EV3는 산업부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501km 주행할 수 있어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의 공통된 우려를 해소해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는 다음 달 초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을 받습니다. 이후 정부 주요 부처 인증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는 7월 중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또 오는 4분기 유럽 시장, 내년에는 나머지 글로벌 지역에도 EV3를 출시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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