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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신가전 3총사’ 판매량 증가… “주방 풍경 바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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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5, 2021, 10:01:05

식기세척기·전기레인지·광파오븐 판매량 늘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 신(新)가전 3총사인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광파오븐 판매가 크게 늘면서 주방 풍경을 바꾸고 있습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주방 신가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전기레인지와 광파오븐 구매 시 각각 최대 10만원과 8만원 상당 캐시백을 제공합니다. 식기세척기를 비롯해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3개 이상 사면 제품 수에 따라 최대 200만원 상당 멤버십 포인트나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합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강화된 세척력, 위생, 편의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을 넓혔다는 평가입니다.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가까이 늘면서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제품 세척력이 손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남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TrueSteam)을 사용하는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최근까지 여러 전문기관으로부터 세균과 바이러스 총 13종을 99.999% 제거하는 살균 성능도 인정받았습니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화력과 안전성을 내세운 제품입니다. 플러그 타입 단일 화구 기준 국내 최고 화력인 3300와트(W) 인덕션 화구를 갖췄습니다. 초고화력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디오스 3구 전기레인지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0% 늘었습니다.

 

고객들은 스마트폰 ‘LG 씽큐(LG ThinQ)’ 앱으로 디오스 전기레인지 전원을 끄고 화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긁힘에 강한 미라듀어 상판도 장점입니다.

 

LG 디오스 광파오븐도 대표적인 ‘집콕’ 가전으로 인정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제품에 탑재된 인공지능 쿡 기능은 연동된 스마트폰 LG 씽큐(LG ThinQ) 앱 카메라로 간편식 63종에 있는 바코드를 찍기만 하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조리법을 찾아줍니다.

 

제품은 3가지 열원이 적용된 트리플 광파쿡으로 식감을 살려줍니다. 세종대학교 식품공학과 이수용 교수 연구팀이 실험한 결과 디오스 광파오븐으로 조리한 얇은피 만두와 브리또가 디오스 전자레인지 대비 각각 약 3배, 약 2배 바삭했습니다. 또 각각 13%, 8.8% 더 노릇하게 구워져 식감을 더했습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차별화된 편리함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여 고객들이 LG 주방 신가전의 진정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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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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