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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크림콘 모양 비빔밥’...THE CJ컵 대회 첫날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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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8, 2018, 16:10:15

비비고 대표 제품 활용한 한식 스낵 제공.. ‘TastyRoad’ 국내외 갤러리들에게 인기 얻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CJ제일제당이 야심차게 선보인 '비비콘(bibi-cone)'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비비콘은 바삭한 김으로 아이스크림 콘 모양을 만들고, 안에는 불고기비빔밥 등을 채워 넣은 제품이다. 비빔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18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PGA 투어 정규대회 ‘THE CJ CUP @ NINE BRIDGES’(이하 The CJ 컵) 첫날 아침부터 ’비비콘’을 구매하기 위해 갤러리들이 줄을 섰다. 비비콘은 이날부터 4일 동안 열린 ‘The CJ 컵’의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이게 된다. 

 

 

대회가 시작되자 갤러리들은 한 손에 ‘비비콘’을 들고 코스로 입장하며 경기 관람을 시작했다. ‘비비콘’과 함께 경기를 즐긴 갤러리들은 간편하게 비빔밥을 즐길 수 있어 좋다는 반응이 많았다.

 

특히 외국인 갤러리들은 골프장에서 이렇게 콘모양의 비빔밥을 들고 다니면서 경기를 관람하는 것이 색다른 경험이었다고 언급했다.

 

CJ제일제당은 골프장 코스를 따라 ‘비비콘’과 ‘비비고’ 대표제품을 활용해 다양한 한식을 맛볼 수 있는 ‘TastyRoad’를 선보였다. 골프 코스를 따라 총 5개의 ‘비비고 컨세션 부스’를 설치하고, 코스 밖에는 ‘비비고존’을 마련했다. 

 

비비고 컨세션 부스에선 대게장, 날치알 등을 섞은 비비고 불고기 비빔밥을 둥글게 뭉쳐 제주산 감태로 감싼 ‘비비볼’, ‘김치 핫도그' 등 핑거푸드도 판매한다. 한식 스낵 이외에 제주도의 신선한 제철 재료를 활용한 ‘비비고 한상차림’ 등 다양한 한식을 선보였다. 

 

코스 밖에 준비한 ‘비비고존’에서는 ‘비비고’ 주요 제품과 제주산 식재료를 접목한 프리미엄 한식 반상을 맛볼 수 있다. 제주 고사리 장터국밥반상, 뿔소라 해초 김 비빔밥, 전복 한섬만둣국반상, 연잎밥 흑마늘 보쌈반상 등 총 4가지 메뉴를 준비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The CJ컵’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비비고’는 갤러리들의 시선과 입맛을 사로잡으며 PGA 투어의 이색적인 체험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한식을 먹어본 경험이 없는 외국인 갤러리들은 “골프장에서 한식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있어 참신하고 축제에 온 기분이다”고 평했다. 또 “처음 한식을 접했는데, 기대 이상이다”며 비비고 제품을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는지도 함께 질문했다. 

 

CJ제일제당은 갤러리들의 편의를 위해 골프대회 최초로 AR(증강현실)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비비고 스마트 테이스티로드’도 선보였다. ‘비비고 스마트 테이스티로드’를 통해서는 ‘비비고 컨세션 부스’ 위치와 메뉴를 알 수 있으며, 경기 일정과 날씨 등도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TastyRoad’ 외에 갤러리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직접 골프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퍼팅장을 만들어 홀에 공을 넣으면 비비고 제품 등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은 앞서 대회 개막 전인 16일에는 ‘The CJ 컵’ 개최를 축하하기 위한 갈라 디너 파티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16일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 랜딩관에서 진행된 갈라 디너 파티에서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국내외 선수들과 PGA투어 관계자, 공식 프로암 대회 참가자 등 약 250명이 참석했다.

 

식사 전 한식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의 철학과 디너 메뉴에 담긴 의미를 알리는 영상을 상영했고, 큰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이후 ‘비비고’ 주요제품을 활용해 한식을 재해석한 ‘비비고 코스요리’를 제공했다. 

 

특히, 디저트로 제공된 그린티무스는 필드 위의 골프공을 표현해 눈길을 끌며, 다수의 참석자들이 사진을 찍는 등 인상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CJ제일제당은 남은 대회기간 동안 ‘비비고’를 앞세워 한식 알리기에 더욱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박은선 CJ제일제당 비비고팀 팀장은 “지난해보다 많은 외국인 갤러리들이 ‘The CJ 컵’을 찾아 이들을 대상으로 비비고를 적극 알리고 한식의 우수성을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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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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