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플랜 “복잡한 보험분석 도와드려요”

보험 분석 서비스 요청 건수 3000건 돌파...실비보험·건강보험·종신보험 등 문의 多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 보험 정보 플랫폼인 마이리얼플랜이 그간 보험 분석을 요청받은 약 3000건의 사례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마이리얼플랜은 자사 플랫폼 내 보험 분석 서비스 요청 건수가 지난 3년간 3000건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마이리얼플랜은 보험 분석과 추천 등을 서비스하는 보험 정보 플랫폼으로 지난 2015년에 런칭했다.

 

마이리얼플랜이 3000건의 요청 내용을 검토한 결과에 따르면, 삼성생명과 건강보험에 관련된 내용이 가장 많았다. 삼성생명 보험에 관한 의뢰가 499건이었고, 그 중에서 50%이상(264건)이 종신보험에 관한 내용이었다.

 

이상혁 소비자보험연구소(마이리얼플랜 산하) 수석연구원은 “많은 사람들이 종신보험의 높은 보험료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종신보험 문의를 가장 많이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실손의료보험·가족보험·태아보험·종합보험 등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특정 보험을 가입하고도 그 보험 내역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있는 소비자는 드물다”고 말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보험 분석 서비스 요청이 가장 많았던 보험상품은 ‘실손의료보험’으로 전체 3000건 중 약 1000건을 차지했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의료실비보험 보험료에 대한 불만과 과거 가입한 의료실비보험을 해약하고 새 상품을 가입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 등의 문의가 주를 이뤘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소비자는 본인이 가입한 보험증권을 휴대폰으로 촬영한 뒤 문의사항과 함께 마이리얼플랜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등록된 질문에 대해서는 소비자보험연구소 소속 연구원이 24시간 안에 답변을 남긴다.

 

김지태 마이리얼플랜 부사장은 “보험 판매와 관계가 없는 연구원들이 답변을 해주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답변을 할 수 있다”면서 “올바른 보험 가입 법을 꼽으라면, 자신이 가입한 보험을 검토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