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DB손보,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 DB손해보험은 이달 한달 간 ‘2018 고객 바로 알기’ 행사의 일환으로 ‘휴면 및 미지급보험금 찾아주기’와 ‘우수고객에 대한 감사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DB손보는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이 캠페인을 통해 보험금 757억원을 찾아줬다.
지난 13일에는 김정남 DB손보 사장이 경기도 하남시에 거주하는 이만기 고객 집에 방문해 고객 바로 알기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또, 김 사장은 이 자리에서 보험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의견과 제안 사항을 듣고, 고객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는 시간을 보냈다.

김정남 DB손보 사장은 “이번 고객 바로 알기 행사를 계기로 지속적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에서 앞장 서는 보험사가 될 것”이라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경영정책에 반영·실천하려는 노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생명, ‘풍성한 가을 더블보너스’ 이벤트 진행= NH농협생명은 오는 18일까지 ‘NH온라인플러스저축보험’과 ‘NH온라인암보험·NH온라인실손의료비보험’을 가입한 고객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NH온라인플러스저축보험’을 가입했을 때 가입금액에 상관없이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을, ‘NH온라인암보험·NH온라인실손의료비보험’에 월보험료 1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에게는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풍성한 가을 더블보너스’는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서 참여가능하다. 이벤트 경품은 2회분 보험료가 납입된 이후인 내년 1월 18일에 대상자 휴대폰으로 발송된다.
라이나전성기재단,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국회토론회 개최= 지난 13일, 라이나생명보험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은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실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예산 및 세제 개편 방안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토론회에는 박범계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서구을)·나라살림연구소·환경운동연합이 함께 참여했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지난 3월부터 미세먼지 저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 내용은 ▲바른 미세먼지 정보전달 ▲미세먼지 관련 정책제안 ▲미세먼지 줄이기 등이다.
홍봉성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은 “미세먼지 문제는 이미 재난수준으로 정부뿐 아니라 민간영역에서도 합심해 풀어나가야 할 국가적 과제”라며 “토론회에서 제시된 방안들이 향후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새로운 제도 수립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케이손보, 서해 최북단 백령도에서 교통안전교육 진행= 더케이손해보험(대표 황수영)은 지난 12~13일 이틀 간 서해 최북단 백령도에 있는 백령초등학교와 북포초등학교를 찾아가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현주 에듀케어팀 과장이 강사로 나서 ▲자주 발생하는 교통사고 유형과 예방법 ▲안전띠 착용의 중요성과 지도 방법 ▲교통표지판의 이해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더케이손보에서는 교육 외에도 무상으로 야광스냅밴드와 가방레인커버를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더케이손보는 어린이 통학 안전 증진을 위해 2015년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332개의 학교에서 진행했으며 앞으로 이러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