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News Plus 뉴스+

DB·KB의 절반...삼성화재 ‘티맵 할인특약’ 할인율 낮은 이유는?

URL복사

Tuesday, January 22, 2019, 07:01:00

할인율 5%로 타사 10% 대비 할인율 낮아..마일리지특약 중복가입 불가·기준점수는 높아
삼성화재 “보험료 업계 최저 수준으로, 경쟁력 충분..최근 타사 가입고객 유입 크게 증가”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삼성화재가 이달 초에 내놓은 ‘티맵(Tmap) 운전습관연계(UBI)’ 자동차보험 할인특약의 할인율 등 조건이 DB손해보험과 KB손해보험 등이 내놓은 기존 상품에 비해 나빠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화재의 경우 올해 보험료 인상률이 타사 대비 낮아, 일부 할인특약 조건이 불리해도 ‘보험료 경쟁력’이 충분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즉, 고객들이 내야할 보험료는 많지 않다는 의미. 실제로 최근 들어 타사 가입 고객들의 유입이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지난 4일부터 인터넷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Tmap 착한운전 할인 특약’을 새롭게 추가했다. SK텔레콤이 운영하는 자동차 네비게이션 앱인 ‘Tmap’과 제휴해, 운전자의 운전습관 점수를 매겨 일정 점수 이상이면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특약이다.

 

이러한 방식은 이미 UBI 특약을 운영 중인 DB손보, KB손보와 동일하다. 두 보험사도 삼성화재와 마찬가지로 SK텔레콤의 Tmap을 활용해 가입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손보사 3사는 큰 틀에서 운영 방식은 동일하지만 할인율 등 세부조건을 보면 차이가 커 보인다.우선, 할인율 면에서 삼성화재는 5%로 DB손보·KB손보(10%)에 비해 절반 수준이다. 대표적인 할인 특약인 ‘마일리지(주행거리) 특약’과 중복 가입이 불가하다는 것도 두 손보사와 다른 점이다.

 

 

여기에 보험료 할인 혜택 제공의 기준이 되는 Tmap의 운전습관 점수도 삼성화재는 71점 이상으로 DB손보·KB손보(61점)에 비해 10점이 높다. 할인율도 낮은데, 사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우량 고객까지 확보하겠다는 뜻이다.

 

이와 관련,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타사와 사실상 같은 상품을 늦게 출시하면서, 동일한 조건도 아닌 오히려 후퇴한 조건을 제시하는 것은 다소 이례적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삼성화재가 보수적인 할인 특약 정책을 펼칠 수 있는 배경에 업계는 ‘보험료 경쟁에 대한 자신감’이 숨어 있다고 보고 있다. 타사에 비해 보험료 인상률이 낮기 때문에, 할인 특약 조건이 타사에 비해 불리해도 보험료 경쟁력이 충분하다는 것이다.

 

지난해 손해율 급상승 여파로 주요 손보사들은 올해 들어 자동차보험료 인상을 예고 중이다. 현대해상(3.9%), DB손보(3.5%), KB손보(3.5%), 메리츠화재(4.4%) 등 주요 손보사들이 이미 인상을 완료했고, 롯데손보(3.5%), 한화손보(3.8%), 악사손보(3.2%), 흥국화재(3.6%) 등도 인상이 예정돼 있다.

 

오는 31일 보험료 인상 예정인 삼성화재는 인상률이 3.0%로 타사 인상률 평균 대비 0.68%p 낮다. 기본 보험료가 다른 손보사에 비해 낮기 때문에 다소 불리한 할인 특약 조건을 감안해도 경쟁력이 있다는 게 삼성화재 측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삼성화재 관계자는 “기본보험료 경쟁력이 있어 각종 특약이 반영된 최종보험료도 전반적으로 저렴하다”며 “그러다 보니 구체적인 수치를 밝힐 순 없지만, 타사에 가입했던 고객들의 유입도 꽤 증가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