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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트레이더스, 첫 서울 입성...동북권 공략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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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25, 2019, 10:02:46

기존 이마트 월계점 증축하고 트레이더스 신축..시너지 전략
“초격차 MD 통해 트레이더스만의 상품 경쟁력 강화 나설 것”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마트의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가 서울 1호점을 오픈한다. 그 동안 강북 지역의 대표적인 창고형 할인점은 경기 의정부점과 중랑구 상봉점의 ‘코스트코’가 차지했다.

 

이마트는 오는 3월 14일 노원구에 트레이더스 월계점을 연다. 지난 2010년 경기도 용인시에 첫 점포를 선보인 트레이더스가, 9년 만에 처음으로 서울에 입성하게 됐다.

 

트레이더스 월계점은 기존 이마트 월계점 주차부지를 증축해 만들었다. 매장 면적은 9917㎡(3000평)이며, 연면적은 축구장 6.5배 크기인 4만 5302㎡(1만 3704평)이다.

 

 

이마트는 트레이더스 월계점 신축과 더불어 기존 이마트 월계점 또한 2개층에서 3개층으로 1개층을 증축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연면적은 기존 3만 9728㎡(1만 2018평)에서 9만 9967㎡(3만 240평)로 2.5배 가량 늘어날 전망이다. 

 

트레이더스 월계점은 노원·도봉·강북 등 서울 동북부의 6개 핵심 행정구의 중심부에 자리했다. 이러한 입지적인 환경으로 인해 점포 반경 3km 이내 거주인구만 120만명에 육박한다. 인접한 7km 이내에는 100만 세대·240만명이 거주하는 명실공히 서울 내 최대 규모 상권이다.

 

동부간선도로와 북구간선도로, 외곽순환도로의 진출입 지역에 인접해, 서울 강북 6구는 물론 구리·남양주·의정부에서도 접근이 용이하다. 서울 내 이마트 매장 중 가장 뛰어난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트레이더스 월계점은 향후 서울시가 추진하는 서울 동북권 르네상스 개발 계획의 핵심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GTX 노선 확정·노후 아파트 재건축 추진 등의 호재가 있어 향후 인구 유입이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 트레이더스–이마트 시너지로 지역 최고 유통업체 도약 목표

 

트레이더스 월계점의연 매출 목표는 1400억원이다. 여기에 기존 이마트 월계점 예상 매출까지 더하면 월계점 한 곳에서만 연 매출 2500억으로 지역 최고 수준의 유통업체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이마트는 기존 이마트 월계점이 강북지역의 터줏대감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이에 트레이더스의 차별화 경쟁력을 결합해 이마트·트레이더스의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이마트와 트레이더스간 시너지는 지난 2015년 킨텍스에 입증된 바 있다. 당시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를 한 점포에 결합해, ‘이마트 타운’을 오픈했던 것.

 

한 공간에 서로 다른 콘셉트 매장을 구성한 ‘원스톱 쇼핑’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마트측은 “전체 이용고객 중 트레이더스와 이마트 동시 이용 고객 비중은 전체의 절반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특히, 광역상권의 고객을 끌어드릴 수 있는 트레이더스의 집객력 덕분에 ‘이마트 타운’ 내 위치한 이마트의 광역상권 고객 비중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초격차 MD 구현으로 트레이더스만의 상품 경쟁력 강화

 

트레이더스는 상품·운영방식에 대한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초격차 상품을 선보이는 등 타 유통업체들이넘볼 수 없는 트레이더스 만의 차별화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초격차 MD’란 가격·품질 경쟁력을 동시에 갖춘, 경쟁업체에서 도저히 따라올 수 없는 차별화된 상품을 말한다. 트레이더스는 한국형 장보기에 적합한 신선 먹거리와 델리(즉석조리식품)를 중심으로 초격차 상품을 기획해, 경쟁업체를 압도한다는 계획이다.

 

예컨대, 프리미엄 수입육으로 분류되는 ‘호주산 와규’는 가격 측면에서 초격차 상품이다. 백화점 평균 가격 대비 최대 40~50% 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 유통업계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 수준이다. 

 

또한, 품질 측면에서의 초격차 상품으로는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외식메뉴를 엄선해 기존 RTC(Ready to cook)제품의 수준보다 한 단계 높여 선보인다.

 

대표상품인 ‘가즈아 부대찌개’에는 기존의 공장 제조방식이 아닌 매장에서 직원들이 직접 제조하는 방식이 적용됐다. 바로 끓여 먹을 수 있도록, 찌개냄비에 14가지 다양한 부재료와 사골 육수를 함께 포장해 맛과 편의성을 강조했다. 

 

최신 트렌드에 맞는 MD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축산 코너의 경우 최근 육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스테이크’존을 확대 도입했다. 숙성 한우 등심과 숙성 삼겹살 등 기존의 창고형 할인점에서는 쉽게 만날 수 없던 프리미엄 숙성육을 코너가 신설된다. 

 

와인이나 치즈, 반려동물 등 소비자들 선호도가 높아지는 상품들에 대해 연관 카테고리도 매장도 대폭 늘린다는 방침이다. 창고형 할인점의 본질에 충실한 매장 운영방식도 도입해, 매장 효율화 작업도 추진한다.

 

트레이더스 인기 상품인 ‘즉석 초밥’의 생산·포장 단계에는 자동화 장비를 추가 도입 예정이다. 또한 피자 등을 바로 먹을 수 있는 ‘푸드카페’에는 디지털 메뉴판을 설치해 전반적인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민영선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열린 창고형 할인점으로 비회원제로 운영하는 트레이더스는 이번 월계점을 통해 경쟁점에서는 따라올 수 없는 완전히 새로운 상품과 매장으로 고객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이어 “이마트의 신 성장동력인 트레이더스의 서울시대 개막과동시에 서울동북부 NO.1 점포의 위상을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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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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