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인싸템 ‘괄도 네넴띤’, 편의점·마트 판매 시작

URL복사

Monday, March 11, 2019, 10:03:31

총 500만개 한정 판매..2월 온라인 1·2차 판매 모두 매진..“추가 생산 계획 無”
“새콤·달콤·매콤 콘셉트 맞춰 ‘비빔면’ 라인업 확대 계획..다양한 맛 출시 노력”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오른손으로 네네고, 왼손으로 네네고~”

 

기존의 ‘비빔면’이 오른손, 왼손으로 ‘비비고’ 였다면, ‘네네고’로 표현하는게 좀 더 어울리는 제품이 있다. 바로 ‘괄도네넴띤’이다. ‘팔도 비빔면’(이하 비빔면) 출시 35주년 기념으로 탄생된 한정판 제품이다. 

 

지난 2월 출시돼, 온라인상에서 일명 ‘인싸템(insider+item; 무리에서 잘 섞여 노는 사람들의 물건 )’으로 화제를 모은 ‘괄도네넴띤’이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온라인에서만 판매했던 ‘괄도네넴띤’을 오프라인 채널로 확대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편의점을 비롯한 대형마트, SSM(대형 슈퍼마켓) 등에서 ‘괄도네넴띤’을 찾아볼 수 있게 됐다.

 

해당 제품은 500만개 한정으로 생산됐다. 따라서 1·2차 온라인 판매량인 16만개를 제외한 나머지 물량이 오프라인 판매 될 예정이다. 팔도 관계자는 “추가 생산은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SNS상에서 젊은층이 멍멍이를 ‘댕댕이’로 표기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팔도비빔면’을 표기한 것이 ‘괄도네넴띤’이다. 할라피뇨 분말과 홍고추를 넣어 기존 비빔면 대비 5배 가량 매운 맛을 자랑한다. 이에 뉴트로(newtro) 스타일의 패키지를 적용하는 등 최신 소비 트렌드가 적극 반영됐다.

 

출시 직후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지난 2월 온라인 채널에서 첫 판매를 시작한지 만 하루가 되기 전에 1차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2차 판매에서도 조기 매진 기록이 이어졌다. 온라인 상에 구매 인증 샷이 줄이어 올라왔고, 맛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팔도측은 이번 ‘괄도네넴띤’의 선전이 ‘비빔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제품 출시 당시, 원조 ‘비빔면’이 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오르는 등 덩달아 화제가 됐다.

 

팔도는 이전에도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제품을 선보이며 ‘비빔면’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왔다. 대표적 제품이 바로 ‘만능비빔장’이다. 

 

지난 2017년 만우절 당시 팔도는 ‘NEW 팔도 만능비빔장 출시’라는 가상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후 해당 제품을 원하는 고객들 요청이 늘어나자, 정식 제품화가 결정됐다.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소비자가 만들어준 제품인 만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괄도네넴띤’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생산과 물량 확보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였다”며 “다양한 맛의 ‘비빔면’ 제품을 출시하며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팔도는 ‘새콤·달콤·매콤’이라는 ‘비빔면’의 콘셉트에 맞춰 라인업을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매콤한 ‘괄도네넴띤’을 시작으로 달콤함을 높인 ‘쫄비빔면’은 최근 리뉴얼을 마쳤다. 새콤한 맛을 강조한 신제품은 현재 개발 중에 있다.

 

팔도의 한 관계자는 "요즘 젊은층 사이에 용기면 선호도가 높아, 용기면으로의 확대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놓고 논의 중이다”고 설명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