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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5월부터 ‘원데이 중고차 시승보험’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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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4, 2019, 09:03:32

무보험 시승에 따른 소비자·중고차업체 피해 예방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한화손해보험은 오는 5월부터 중고차 시승 고객의 무보험 운행을 방지하는 ‘1-Day 중고차 시승보험’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한화손보는 이를 위해 지난 13일 여의도 본사에서 오토업컴퍼니, 파킹클라우드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오토업컴퍼니는 비대면 차량정보 플랫폼과 차량옵션 분석, 자동차 딜러 사용 앱 등을 운영한다. 파킹클라우드는 중고차 매매단지에 맞는 스마트게이트 하드웨어와 차량 입·출차 시스템 제어 소프트웨어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현행 법령상 매매상이 보관하고 있는 판매용 중고차는 보험에 가입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자동차가 도로로 나가기 위해선 시승자가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하고 이를 위반할 경우 과태료 등 행정처벌을 받는다.

 

이에 따라 한화손보는 그동안 보험가입이 어려워 중고차를 고를 때 마음 편히 시험운행을 하지 못했던 소비자를 위해 관련 신상품 개발에 나서 이달 말에 마무리하고 5월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김태열 한화손보 고객시장혁신실장은 “고객이 중고차를 고를 때 즉석에서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하고 시승할 수 있어 매매상도 위험 보장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며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시승차가 매매상의 스마트게이트를 출입하는 즉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스마트계약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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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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