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통신·ICT

코웨이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속 판매량 2배 이상 증가

13일까지 공기청정기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약 260% 상승
필터 교체 등 지속적인 관리 필수 인식 확산·렌탈 구매 소비자 늘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최근 미세먼지 수치가 높은 날이 지속되면서 공기청정기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14일 코웨이(대표 이해선)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공기청정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260% 증가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 판매량 증가 요인으로는 ▲ 정기적인 필터 교체 등 관리 필요성 인식 확산에 따른 렌탈 구매 소비자 증가 ▲ 멀티액션 공기 순환 및 다면 흡입 기능 갖춘 강력 청정 제품 인기 증가 ▲ 차별화된 공간 별 체험 서비스 통한 고객 신뢰를 강화한 점 등이 꼽힌다.

 

해당 기간 동안 렌탈로 공기청정기를 구매한 비중은 약 80% 이상이다. 공기청정기 구매에 있어 필터 교체 등 정기적인 관리를 중요시 여기는 스마트한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하면서 주기적인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렌탈 구매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았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판매된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 중 강력한 청정기능을 갖춘 ▲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 트리플파워 공기청정기 ▲ 콰트로파워 공기청정기 등 총 4종 제품의 판매량이 50%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는 4가지 멀티액션 공기 순환 기능으로 상황과 필요에 따라 공기청정 모드를 선택해 맞춤 케어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오염 물질을 강력 흡입하는 제품의 인기가 높았다. 듀얼파워 공기청정기는 양면 흡입, 트리플파워 공기청정기는 3면 흡입, 콰트로파워 공기청정기는 4면 흡입하는 제품이다.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공간별 체험 서비스와 우리 집 공기 관리 상태 체크서비스는 소비자들의 신뢰를 확보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공동 개발한 공간별 체험 서비스는 사용 공간에 따른 공기청정기 모델 성능을 확인 비교해 적합한 모델을 추천해준다.

 

공기 관리 상태 체크서비스는 공기청정기 구입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13가지 항목 설문을 통해 특히 신경 써야 할 공기질 관리 항목 등을 맞춤형으로 체크해 준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전 국민의 관심사로 떠오른 미세먼지 이슈의 영향으로 강력한 청정 기능과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가 제공되는 코웨이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선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공기청정기 시장까지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