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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월마트 부사장, 쿠팡 CCO·최고법률책임자 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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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15, 2019, 17:03:10

로펌·미국 연방대법원 거친 제이 조르겐센..윤리경영·컴플라이언스·리스크 관리 전문가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쿠팡이 미국 월마트 전 부사장을 CCO로 신규 영입했다. 고객 감동 실천을 위해 글로벌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과 준법경영을 강화 전략 수립에 집중할 계획이다.

 

쿠팡(대표 김범석)은 미국 월마트 전 부사장인 제이 조르겐센(Jay Jorgensen)을 최고법률책임자 겸 최고윤리경영책임자(CCO)로 신규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유통 기업·글로벌 로펌·미국 연방대법원 등을 거친 윤리경영·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리스크 관리 분야의 법률 전문가다.

 

컴플라이언스 체계란 자산운용 시 법 준수 외에도 사업 관련 제반 위험을 내부적으로 통제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법무를 포함한 넓은 영역에서 경험을 쌓은 인물로 한 쿠팡 관계자는 “쿠팡이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데에 많은 역할을 해줄 것”이라며 기대를 비쳤다.

 

제이 조르겐센 쿠팡 CCO는 2012년부터 쿠팡 입사 전까지 7년간 미국 월마트(Walmart) 부사장 겸 CCO를 역임했다. 재임 중엔 월마트의 윤리·준법 프로그램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구축하고 다듬는 데 집중했다.

 

월마트의 해당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은 전 세계 사업장·비즈니스 파트너 관계·임직원 약 200만명 모두에게 적용됐다. 2016년에는 뉴욕거래소 거버넌스 서비스(New York Stock Exchange Governance Services)가 뽑은 ‘최고 거버넌스·리스크·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또 월마트재단 이사회·집행위원회 멤버로 고용 지원 프로그램·지속 가능성 개선·지역사회 관계 강화를 위한 전반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재단 활동을 총괄했다. 한편 월마트에 합류 전엔 국제 로펌인 시들리 오스틴(Sidley Austin LLP)에서 파트너로 재직했다.

 

제이 조르겐센 CCO는 당시 개인과 기업간 민·형사 사건과 소송을 담당했다. 고(故) 윌리엄 H. 렌퀴스트 미국 연방 대법원장과 새뮤얼 A. 알리토 전 제3연방순회항소법원 대법관의 법률 서기도 역임했다.

 

조르겐센 CCO는 앞으로 고객 감동을 지속 실천에 힘쓸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구축하고 준법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 수립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그는 “쿠팡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장 빠르고 크게 성장하는 기업이 되어가고 있다”며 ”최고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구축해 쿠팡이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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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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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맞은 네이버 블로그, AI 추천으로 확 바뀐다

22년 맞은 네이버 블로그, AI 추천으로 확 바뀐다

2025.09.08 15:22:1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 블로그가 ‘기록의 발견, 즐거운 연결’이라는 새 슬로건을 공개하고 AI 기반 개인화 추천 확대 등 서비스 개편을 단행합니다. 네이버[035420]는 서비스 출시 22년을 맞아 네이버 블로그의 AI 개인화 추천을 강화하고 발견과 탐색, 관계와 커뮤니티 강화를 중심으로 한 향후 방향성을 8일 공개했습니다. 2003년 선보인 네이버 블로그는 일상을 기록할 수 있도록 창작 생태계를 고도화하면서 올 8월 기준으로 쌓인 게시글은 33억건 이상, 누적 블로그 수는 약 3700만 개에 달합니다. 오는 10일 선보이는 새로운 ‘블로그 홈’은 기존에 이웃이 올린 최신 게시글을 모아 제공한 데에서 확대 개편, 이웃 최신글과 이용자의 관심사, 이웃 관계가 반영된 콘텐츠도 함께 추천합니다. AI 기반 개인화 추천을 통해 기존 연령별·성별·주제 등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추천하는 것에서 나아가, 이웃 관계·관심사·활동 이력 등을 분석해 이용자가 취향에 맞는 게시글을 탐색하고, 새로운 관심사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용자가 더 활발하게 소통하는 이웃의 글을 우선 살펴볼 수 있는 관계도순 정렬 기능도 선보입니다. 이 기능은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AB테스트를 거쳐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홈 개편을 시작으로, 주제별·연령별 게시글을 추천하는 ‘추천탭’에 연내 개인 맞춤형 추천 기술을 더하는 등 발견 및 탐색 경험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 블로그에서 주목받는 콘텐츠·블로거·트렌드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탭도 신설할 예정입니다. 이용자들이 관심사를 중심으로 다른 이용자와 더욱 활발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소통 기능도 강화합니다. 10일부터 블로그 게시글에 더 다양한 리액션을 남길 수 있도록 공감 이모티콘을 기존 ‘좋아요(하트)’에 더해 ‘웃겨요’, ‘놀라워요’ 등 6종으로 확대합니다. 또 이용자들이 자신의 블로그 메인에 Q&A·투표 등을 추가한 ‘위젯’ 기능도 출시해 다양한 방식으로 다른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같은 관심사와 취향을 가진 이용자들이 함께 콘텐츠를 만들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는 이웃들과 함께 블로그 챌린지에 도전하거나 다른 이용자와 관심사 큐레이션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 등입니다. 네이버는 블로그 홈 개편에 맞춰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는 ‘블로그 홈 보물찾기 이벤트’를 이달 10일부터 23일까지 진행,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이일구 네이버 콘텐츠서비스 부문장은 “네이버 블로그는 ‘기록’이라는 본연의 가치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오며 이용자들에게 20년 이상 꾸준한 사랑과 신뢰를 받으며 성장해 왔다”며 “넥스트 블로그는 블로그에 쌓인 소중한 기록들을 바탕으로, 블로거들이 나와 연결된 사람들의 기록을 통해 새로운 관심사와 트렌드를 발견하고, 창작에 대한 영감을 얻고, 또 관계를 확장해 나갈 수 있는 ‘함께 하는 블로그’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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