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대림산업, 서울 인접 생활권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 분양

URL복사

Friday, April 19, 2019, 15:04:04

최고 29층 6개동...아파트 77·84㎡ 866세대 공급
e편한세상의 새 주거 플랫폼 ‘C2 HOUSE’ 최초 적용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대림산업과 하남도시공사가 경기도 하남시 감일동 공공주택지구 B9블록에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을 이달 중으로 분양한다.

 

해당 단지는 서울 송파구와 맞닿아있고 위례신도시 생활권 공유가 가능해 강남권 출퇴근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게 대림산업의 설명이다.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은 지상 최고 29층, 6개동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 77㎡, 84㎡ 866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77A 169세대 ▲77B 163세대 ▲84A 531세대 ▲84B 3세대로 모든 가구를 중소형으로 설계했다.

 

감일지구는 경기도 하남시 감일동과 감이동 일원에 조성된 공공주택지구로 지난 2017년부터 아파트 공급이 진행됐다. 총 1만 3천여 가구 규모로 공급이 계획됐으며, 현재까지 7300여 가구가 공급 완료 돼 전체 계획 물량의 절반가량이 공급된 상태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서울 송파구와 맞닿아 있는 입지 덕에 강남권으로 출퇴근하는 젊은층 수요가 몰렸다”며 “첫 민간분양 단지였던 ‘포웰시티’는 2092가구(특별공급 제외) 공급에 5만 5110명의 청약으로 짧은 기간에 분양을 마쳤을 정도”라고 설명했다.

 

 

대림산업은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의 장점으로 ‘뛰어난 교통 환경’을 꼽았다. 단지와 도로 하나 사이를 두고 송파구와 맞닿아 있고 직선거리로 3㎞ 이내에 올림픽 공원이 위치해있다.

 

또한 지난해 12월 정부가 발표한 교통 대책에 포함된 3호선 연장선이 감일지구를 지난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수서역까지 10분대로 이동가능하다. 또한 단지 3면으로 감일지구 주요 간선도로가 조성될 계획이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인접해있다.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에 대림산업의 생활맞춤형 주거 플랫폼 ‘C2 HOUSE’가 최초로 적용된다. e편한세상의 새로운 주거 공간인 C2 HOUSE는 가변형 구조로 설계돼 거주자가 구조 변경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회 문제로 대두된 미세먼지에 대응하기 위해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단지에 도입된다. 공용 커뮤니티 시설에도 실내 통합 환경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공기 질이 관리되는 공기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은 감일지구 내 아파트 가운데 서울 최인접 입지와 교통∙생활을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며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를 통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택전시관은 하남문화예술회관(하남시 신장동 572-1)인근에 조성된다. 이번 주택전시관에는 e편한세상의 신규 주거 플랫폼을 느낄 수 있는 체험존 및 VR 체험존, 유아동반 전용 상담석 등이 마련된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2024.04.29 10:00:1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신협·농협·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권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상호금융팀'을 설치·운영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범부처 협업조직으로 금융위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가 협력하는 구조입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에 대한 국민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건전성 관리를 강화합니다. 부동산·건설업 대출 등 부실우려여신을 중심으로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부실채권 매각, 채무조정 등 리스크 관리도 지속적으로 추진합니다. 유사시 대응능력도 상시점검해 상호금융 시스템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관리합니다. 현재 행안부에서 관리·감독 중인 새마을금고에 대해선 올해 2월 부처간 체결한 협약에 따라 금융위(금융감독원·예금보험공사)-행안부(새마을금고중앙회)의 감독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 규제 차이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도 주요과제로 추진합니다. 그간 상호금융은 다소 느슨한 건전성규제와 지배구조 제도가 적용되면서 업권 내에서도 규제 차이로 인한 형평성과 불공정경쟁 이슈가 제기돼 왔습니다. 지속적인 자산규모 확대와 고위험대출 증가 등 외형과 실질에 맞는 정교한 제도정비가 필요하다는 판단도 작용합니다. 신협-금융위, 농협-농림축산식품부, 수협-해양수산부, 산림조합-산림청, 새마을금고-행안부 등 관계기관이 공조해 체계적인 제도 개선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금융위 주관, 고용노동부·행안부가 협력하는 복합지원팀이 신설됩니다. 복합지원팀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금융은 물론 고용·복지까지 통합지원하는 종합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완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취약계층 금융지원은 금융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고용지원은 고용노동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개별적으로 집행해 충분한 연계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입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관계부처 합동으로 협업조직이 출범하는 만큼 취약계층에 대한 보다 실효성 있는 지원이 제공되고 상호금융기관에 대한 국민신뢰가 회복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현장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