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스타벅스의 ‘서머 e-프리퀀시 프로모션’이 돌아왔다. 올해는 ‘서머 스테이 킷’이 증정 상품으로 준비됐다. 작년 추가 제작되기도 했던 ‘마이 홀리데이 매트’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1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9 여름 e-프리퀀시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올해 증정품은 ‘서머 스테이 킷’이란 이름으로 ‘비치 타월’과 ‘전용 백’이 준비됐다.
스타벅스의 e-프리퀀시 프로모션은 정해진 기간 동안 일정 갯수의 e-스티커를 적립한 고객에게 이벤트 제품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에는 미션 음료 3잔 포함한 총 15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스티커를 적립하고,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비치 타월’과 ‘전용 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미션음료는 ▲블렌디드 ▲프라푸치노 ▲리저브 제조 음료 등이 포함된 제조음료를 말한다.
해당 프로모션의 e-스티커 적립 기간은 오는 6월 25일까지며, 완성된 e-프리퀀시 교환 기간은 7월 2일까지다.
스타벅스측은 “이번 증정 키트는 야외 활동이 많아지고 휴가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계절의 특성에 맞춰 실용적이면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아이템이다”고 말했다.
‘2019 서머 스테이 킷’은 구성된 비치 타월과 전용 백의 디자인에 따라 ▲비치 ▲20주년 ▲그린 로고 ▲옐로우 로고의 4종으로 구분되며, 이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또, 구입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그린 로고’ 상품은 3만 1000원에 별도 구입 가능하다.
2019 서머 e-프리퀀시 이벤트는 스타벅스 홈페이지 회원 또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회원 계정에 등록된 e-프리퀀시 바코드로 참여 가능하다. 제조 음료 구매 시 등록된 e-프리퀀시 바코드 화면을 매장 파트너에게 제시하면 e-스티커가 적립된다.
아울러, 비회원으로 사이렌 오더를 이용하는 고객은 휴대폰 번호 본인 인증만 거치면 e-스티커적립에 참여할 수 있다.
최희정 스타벅스 마케팅 팀장은 “다가올 여름휴가를 기다리는 많은 고객분들을 위해 ‘2019 서머 스테이 킷’을 준비했다”며 “스타벅스 음료와 더불어 활용도가 높은 ‘2019 서머 스테이 킷’과 함께 여름을 더욱 즐겁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의 e-프리퀀시 프로모션은 스타벅스 매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어왔다. 특히 작년 증정품인 ‘마이 홀리데이 매트’의 경우, 네티즌들 사이에서 “e-스티커를 모으는 것 보다 매트 증정품으로 바꾸는게 더 힘든 것 같다”는 말이 나왔을 정도.
인기있는 증정품은 금방 품절되기 때문이다. 이에 작년 스타벅스는 각 매장 별 ‘마이 홀리데이 매트’의 남은 수량을 홈페이지·어플을 통해 실시간 공개했고, 증정품 미수령 고객이 많아 추가 제작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등에서는 ‘15개의 e-스티커가 다 모아진’ e-프리퀀시를 사고 팔거나, 증정품 A를 B와 맞바꾸고 싶다는 글을 쉽게 목격할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증정품은 계절을 고려해 기획된다”며 “5, 6월은 특히 페스티벌이나 캠핑 나들이를 하시는 고객들이 많은데, 이 때 ‘매트’나 ‘타월’ 등은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 사랑해 주시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