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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한마디로 상품 주문...LGU+·GS샵, AI홈쇼핑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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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05, 2019, 09:05:00

결제까지 절차 간소화해 편의성 높여..관심 상품 알림설정 가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이제는 홈쇼핑 마감 시간 직전 ARS 연결음을 기다리며 전전긍긍하지 않아도 된다. 

 

LG유플러스와 GS샵은 생방송 TV홈쇼핑에서 파는 상품을 음성으로 주문할 수 있는 AI홈쇼핑 서비스를 5일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AI홈쇼핑은 ▲주문과 결제 ▲주문취소 ▲방송알림설정 등을 음성으로 할 수 있다. 기존 전화 주문 시 ARS 연결을 기다리거나 모바일 앱에서 상품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앤다.

 

AI홈쇼핑은 주문 절차를 간소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휴대폰 번호로 한번 로그인하면 그 뒤로 본인 확인 단계를 거치지 않는다. 또한 단독 상품이나 옵션은 자동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쿠폰이나 적립금 할인은 한 번에 적용된다.

 

AI홈쇼핑은 U+tv UHD 셋톱박스로 이용할 수 있다. U+tv 채널 6번 GS샵 생방송 중 ‘U+ 우리집AI’ 스피커에 “유플티비”라고 명령하거나 U+tv 리모콘 ‘음성’ 버튼을 누르고 “이거 주문해줘”라고 말하면 상품 주문이 시작된다.

 

우선 TV화면에 나타나는 상품 순서에 맞게 “첫 번째” 혹은  “두 번째”라고 말하면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배송지는 주문 이력이 있을 때는 집으로 설정되며, 등록된 배송지가 없으면 U+tv 명의자 주소로 맞춰진다.

 

결제는 신용카드·ARS·무통장입금을 지원한다. GS샵 전화주문을 이용한 적 있는 사용자는 기존 결제수단을 그대로 쓸 수 있다.

 

취소와 반품도 음성으로 지시하면 된다. “주문 취소해줘”라고 요청하면 TV화면에 주문내역이 나오는데, 이때 취소하고 싶은 상품 번호를 말하면 된다.

 

특히 AI홈쇼핑은 관심 상품 방송편성정보 검색과 알람설정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마스크팩 방송 언제 해?”라고 말해 마스크팩 방송 편성표를 확인하고 알림을 설정할 수 있다. 알림은 방송 시작 30분 전 스마트폰 문자로 전송된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오는 10월까지 AI홈쇼핑으로 주문한 상품 금액 7%를 GS샵에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이용권 2매(300명)와 5만 원 상당 백화점상품권(30명)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이 지나면 적립금액이 5%로 낮아진다.

 

최원혁 LG유플러스 AIoT상품2담당은 “AI커머스의 가장 큰 허들인 모바일 앱을 통한 기본정보 설정, 간편결제 가입과 등록 등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며 “향후 AI홈쇼핑이 가능한 채널들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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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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