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알리안츠생명은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사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 150여 명이 참석했고 알리안츠생명과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맺은 ‘굿네이버스’, ‘어린이재단’, ‘세이브더칠드런’ 등 국내 주요 사회복지기관들이 참여했다. 비보이팀의 재능기부 공연을 비롯해 피아노 영재 학생의 연주, 후원 스토리를 담은 영상 상영 등을 함께했다.
또한 사회복지기관들은 별도의 홍보부스를 마련해 임직원들이 동화책, 장난감 등을 기부하고 희망메시지를 적어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동화책과 장난감 등은 전국의 아동보육기관과 어린이 병원 등에 보낼 예정이다.
이명재 알리안츠생명 사장은 “보험은 가족과 이웃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 한다”며 “알리안츠생명의 구성원들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일상 속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리안츠생명은 지난 2013년 임직원 기부 프로그램 ‘Make a Donation(메이크 어 도네이션)’을 시작했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에 회사가 1:1 매칭 기부금을 조성해 굿네이버스, 어린이재단,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방학 중 방임 어린이 지원, 저소득층 어린이 인재양성, 빈곤아동 치료비 지원사업 등에 지원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설계사인 어드바이저들도 보험계약 1건을 체결할 때마다 1000원씩을 기부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