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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의 한 수’ 보험사들, 고객마음 잡기 안간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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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11, 2014, 13:07:57

[업데이트]엄마 종신보험 마케팅..‘해피콜·알뜰폰’으로 고객에 어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저금리 장기화로 보험사들의 운용자산이익률이 보험금적립금 평균이율보다 낮아 역마진 우려가 지속 중인 상황이다. 보험사들은 저마다 새로운 고객층을 개척하거나 콘셉트를 바꿔 상품을 출시하는 등 고객마음 파고들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1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생명은 자녀의 교육자금을 목적으로 하는 여성(엄마)만을 위한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동부화재는 업계최초 류마티스관절염을 보장하고, 신한생명은 업계최초로 토요일 해피콜 서비스와 보험가입 시 알뜰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新고객층 발굴..‘엄마

 

삼성생명은 그동안 아빠위주로 판매됐던 종신보험 상품을 최근 타깃을 바꾼 엄마만을 위한 상품을 선봬 이목을 끌고 있다. ‘엄마사랑종신보험()’ 상품은 사망보장이 주계약으로 자녀 교육보장을 주된 목적으로 새로운 콘셉트의 종신보험 상품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자녀를 둔 우리나라 여성(엄마)들을 주가입 대상자로 종신보험이지만 교육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만약의 사고로 엄마의 부재에도 교육은 지속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자녀에 대한 교육열이 높은 우리나라 엄마들이 어떤 환경에서도 자녀교육에 대한 걱정은 있다는 것. 여기에 엄마들이 주로 경제적 주도권을 가지고 있어 자녀 교육자금을 담보로 하는 종신보험에 가입하기란 수월할 것이란 판단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특히 초등생과 중등생 자녀를 둔 엄마들을 위주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면서 보험을 판매하는 설계사도 대부분 여성이어서 상품에 대한 필요성과 이해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고객서비스..‘해피콜·알뜰폰

 

고객만족을 위한 고객맞춤형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한 보험사도 있다신한생명은 지난 7일 업계 최초로 토요일에도 신계약 해피콜을 시작했고, 어제(10) 보험에 가입하면 알뜰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토요일 해피콜서비스는 평일에 전화를 받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까지 고객맞춤형 신계약 해피콜(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운영하는 것이다. 기존 해피콜 서비스도 3시간 늘어나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또한 업계최초로 보험에 가입하면 알뜰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도입해 어린이와 청소년, 실버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가입 1인당 최대 3대 알뜰폰을 신청할 수 있고,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명의로도 신청가능하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최근 고객들의 직업이 다양해져 주중보다 주말에 해피콜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아 맞춤서비스를 하게 됐다서비스를 통해 보험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알뜰폰 서비스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보장..‘류마티스관절염

 

동부화재는 기존에 보장되지 않은 부분까지 보장내역을 확대해 고객 마음끌기에 도전하고 있다. 지난주에 출시한 가족건강보험은은 보험업계 최초로 류마티스관절염 진단비를 보장해 상품보장범위 확대에 나섰다

 

한국인의 주요사망 원인에 해당하는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을 크게 보장하면서 루게릭병과 파킨스병 등의 퇴행성질환에 더불어 류마티스관절염도 보장해 범위를 넓혔다.

 

특히 이번 상품은 하나의 계약으로 온 가족이 가입할 수 있는 가족보험으로 자녀부터 부모님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보장범위가 다양하다.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현재 어려운 보험영업 환경을 타파하기 위해 보험사들마다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새로운 고객층 발굴이나 상품보장 확대,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보험영업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려는 움직임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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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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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러박스’ 선보인 카카오뱅크 “여행때 반짝 환전에서 일상속 달러로 진화”

‘달러박스’ 선보인 카카오뱅크 “여행때 반짝 환전에서 일상속 달러로 진화”

2024.06.25 16:53:0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가 일상속 달러 사용 경험을 전면에 내세운 모바일 환전지갑 '달러박스'를 내놓았습니다. 해외여행 수요증가와 함께 다양한 통화를 무료환전해주는 외환서비스가 앞다퉈 출시되는 가운데 카카오뱅크는 기축통화에 집중하면서 해외여행 특화가 아닌 일상적 외화생태계라는 새로운 시장 창출에 나섰습니다. 카카오뱅크가 25일 선보인 달러박스는 카카오뱅크 입출금계좌를 가진 만 19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만들 수 있고 1인당 1개만 보유 가능합니다. 최대보유한도는 1만달러, 일최대 입금·출금한도는 각각 5000달러, 1만달러입니다. 달러박스에 달러를 입금하거나 원화로 출금할 때 수수료와 국내 ATM 출금 수수료는 일단 1년간 면제합니다. 전국 총 5곳의 신한은행 외화 ATM에서 회당 최소 100달러부터 하루 최대 600달러까지 인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오보현 외환캠프 서비스 오너(SO)는 이날 달러박스 프레스톡(기자간담회)에서 "일단 1년 수수료 무료로 시작할 예정"이라며 "수수료를 받지 않는 대신 고객이 맡긴 달러를 운용해 운용수익을 낸다는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올해초 외화자금 조달과 운영을 위한 자금운용본부를 구축했다"며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며 쌓은 자금운용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안정적인 운용수익을 내겠다"고 부연했습니다. 달러박스와 연계해 카카오톡 친구에게 달러를 선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선물받은 친구는 카카오톡 메시지 창에서 '달러 선물받기' 버튼을 클릭해 달러박스로 받을 수 있으며 30일내 받지 않으면 자동 환불됩니다. 달러 선물은 하루 최대 500달러, 한달 최대 5000달러까지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외화충전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기업 '트레블월렛'과 제휴해 달러박스를 기타통화 환전이나 해외결제 서비스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달러박스 내 트래블월렛 충전하기 페이지에서 통화 종류·금액을 충전할 수 있고 유럽·아시아·북미 등 전세계 70개국에서 자유롭게 이용하면 됩니다. 충전된 통화는 '트래블월렛 카드'로 결제·ATM 출금 등 수수료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는 이날 간담회에 참석해 "외환뿐 아니라 지급결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카카오뱅크와 생태계를 구축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전략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트래블월렛과 제휴를 시작으로 쇼핑·유통·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기능을 '달러박스'에 접목하도록 핀테크 스타트업, 국내외 금융회사와 협업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해외주식투자와 연계 의지를 보였습니다. 오보현 SO는 "미국 주식과 제휴하면 어울리겠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검토할 게 많고 지금 계약된 곳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해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달러박스 출시가 은행권 무료환전 경쟁에 '참전'하는 게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오보현 SO는 "기존 외환서비스는 휴가철에만 이용되고 있지 않느냐"며 "달러박스는 휴가뿐 아니라 평소 달러를 모으고 쓰고 선물하고 여행에도 활용하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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