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한국야쿠르트가 새 브랜드를 론칭한다.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기존 건기식 브랜드를 통합하고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는 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한국야쿠르트가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MPRO’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 ‘MPRO(엠프로)’는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의 M과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의 PRO를 합친 단어다.
한국야쿠르트는 ‘MPRO‘로 기존 건기식 브랜드를 통합할 계획이다. 이에 한국야쿠르트의 프로바이오틱스 연구기술력을 담은 목적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을 MPRO에서 내놓을 예정이다. 캡슐·분말·이중제형 등 다양한 형태로 소비자 편의도 고려했다.
한국야쿠르트는 브랜드 론칭에 맞춰 신제품도 출시했다. ’MPRO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이하 MPRO 비타민), ’MPRO 프로바이오틱스 아연‘(이하 MPRO 아연)이다. 두 제품 모두 이중제형 제품으로 캡슐(프로바이오틱스)과 액상(비타민·아연)이 담겨있다.
해당 제품들은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캡슐에 담긴 특허 유산균은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MPRO 비타민‘은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B₁·B₂·B₆를 액상에 넣었다. 각 비타민은 일일권장량을 충족하는 양이 들어있다. 캡슐에는 한국야쿠르트의 특허 유산균 ’HY7715‘을 담았다.
‘MPRO 아연‘은 액상에 아연을 넣어 만들었다. 아연은 인체의 면역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영양소다. 캡슐엔 특허 유산균 ’HY7301‘이 들어갔다.
한국야쿠르트는 ‘MPRO’ 브랜드 론칭과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말까지 ‘MPRO 비타민·아연’ 10입 제품에 한해 추가증정·가격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다양한 효능이 밝혀지며 관련시장은 매년 성장하고 있다”며 “다양한 기능성이 담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출시하며 프로바이오틱스 선도기업의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