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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위니아, LCD화면 달린 김치냉장고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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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30, 2019, 11:05:22

와이파이 연결식 IoT 기능 활용..기기 조작·레시피 정보·콘텐츠 감상 가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는 최근 경향에 맞춰 김치냉장고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화면과 인터넷 연결을 지원하는 김치냉장고가 등장했다.

 

대유위니아가 국내 최초로 LCD화면이 달린 사물인터넷(IoT) 기반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주방에 중심 역할을 하는 김치냉장고 활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신기술이 적용됐다.

 

LCD화면은 제품 상부 도어 전면부에 부착된다. 10.1인치로 일반적인 태블릿 PC 크기이며 스마트폰과 같은 터치 방식을 지원한다. 이를 활용해 김치냉장고 조작부터 식료품 주문,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화면은 보관된 식품과 생활 정보를 띄워준다. 우선 4룸 모델 기준 18종 18종 26모드로 구분되는 전문 숙성∙보관 기능을 직관적으로 표현한다. 화면 위쪽에는 시간과 기상 정보가 나타난다. 지역을 설정해 날씨, 강수확률, 미세먼지 등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메모장 기능도 지원한다. 김치냉장고에 어떤 식품을 언제 보관했는지 기록해 놓고 알람을 설정해 확인할 수 있다. 

 

제품에는 ‘이밥차’, ‘해먹남녀’ 등 요리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된다. 이를 활용하면 화면에 레시피 정보가 나타난다. 내장된 인터넷 서비스로 딤채 식품 사이트에 접속해 김치나 쌀 등을 주문하는 식품 주문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밖에 유튜브 애플리케이션과 인터넷 라디오 등 기본적인 콘텐츠 서비스도 지원한다. IoT 연결 기능을 원하지 않을 때는 와이파이 연결을 해제하면 된다.

 

김치냉장고 기능도 기존 딤채 최고가 모델에 준하는 사양이다. 오리지널 땅속냉각∙독립냉각∙탑쿨링 등 딤채 기술력이 적용됐다. 바이오 소재가 쓰인 땅속 Bio 용기와 인케이스는 원적외선을 방출해 신선도 유지와 탈취에 도움을 준다.

 

수납공간도 다양화된다. 도어에는 소스나 조미료 등을 보관하는 다용도 포켓이 있다. 고메 플레이트는 메탈 해동선반으로 처리해 신선도 저하와 냄새 문제를 줄였다. 김치 외에 다른 식재료를 넣는 서랍 공간이 있다. 안쪽 끝까지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성이 높다. 

 

딤채 IoT모델 출하가는 459만 원이다. 4도어 타입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로 용량은 551L다. 이번 신제품은 대유위니아 전문점 ‘위니아-대우전자 스테이’를 포함해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각종 양판점과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김혁표 대유위니아 대표이사는 “변화하는 소비자 사용 환경에 맞춰 김치냉장고를 단순한 김치 저장고에서 주방 허브 디바이스로 발전시킨 모델을 출시했다”며 “고객 요구를 선제적으로 적용한 모델로 시장 호응을 기대해 예년보다 일찍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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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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