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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50만원대도 프리미엄 스마트폰”...샤오미 Mi 9, 만져 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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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14, 2019, 11:06:54

샤오미 플래그십 스마트폰 첫 출시..6.39인치 AMOLED 디스플레이
AI 트리플 카메라.. 20W 무선 충전·한국 최초 무선충전기 기본 제공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50만원대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등장했다.  삼성전자가 조만간 선보일 갤럭시폴드는 200만원이 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격의 양극화가 뚜렷해질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샤오미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을 앞세운 중저가 스마트폰을 선보였다. 이번엔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Mi 9을 출시하면서 카메라, 액정, 디자인 등 고성능을 내세우면서 국내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 최저가로 판매한다. 

 

14일 샤오미(Xiaomi, CEO 레이 준)의 국내 총판 지모비코리아가 샤오미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Mi 9을 공개했다. Mi 9은 샤오미가 국내에 정식 소개하는 첫 번째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이날부터 롯데하이마트를 통해 사전예약이 진행된다. 정식 발매일은 24일이다. 

 

제니정 샤오미코리아 대표는 “스마트폰 브랜드별 기능적 특성은 점점 줄어들고 있고, 하드웨어 공급원, 소프트웨어, 제조환경 이 모든 것이 지금은 거의 비슷하다”며 “이번 Mi 9의 가격은 성능 대비 지구상에서 가장 착한 가격이다”고 강조했다. 

 

Mi 9은 기존 샤오미 스마트폰과 비교해 고성능 조건을 갖췄다. 예컨대, 7나노 공정을 적용해 최대 2.84GHz 클럭으로 퀄컴의 스냅드래곤 855을 적용했다. 스냅드래곤 855를 구성하는 8코어의 Kyro 485 CPU는 성능과 전력 효율성의 균형을 이뤄 단일 코어의 성능은 이전 세대에 비해 45% 증가했다는 게 샤오미의 설명이다.

 

Mi 9은 최상의 그립감을 위해 후면에 곡선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전면엔 19.5:9 비율의 6.39인치 삼성 AMOLED 닷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지문 인식 센서가 장착돼 이전 샤오미 제품보다 인식 속도가 25% 향상됐고, 빛이 적은 환경에서도 정확하게 작동한다. 

 

또 하단부 베젤도 3.6mm로 최소화했다. 주변광 센서와 3세대 초음파 근접센서가 화면 하단에 위치해 다른 3면에서 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해 놀라울 정도로 얇은 베젤을 구현했다. 

 

Mi 9은 AI 트리플 카메라를 처음으로 장착한 샤오미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4800만 화소 소니 IMAX586 1/2 센서를 장착했다. 사용자들은 고해상도의 4800만 화소의 사진을 촬영하거나 저조도 환경에서 4개 픽셀을 합쳐 만들어진 1.6µm 픽셀로 사진을 보다 선명하고 밝게 촬영할 수 있다.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는 사용자가 더 훌륭한 지형, 건물 , 단체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한다. 초광각 렌즈에서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왜곡 현상도 교정한다. 16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는 4cm 이내의 물체도 촬영할 수 있어 접사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4800만 화소의 주 카메라, 16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로 Mi 9은 전문 카메라 리뷰사이트 DxOMark에서 107점을 획득한 바 있다. 야간 모드는 이전 Xiaomi 플래그쉽에서 처음 선보였던 960fps 비디어 촬영 이외에도 Mi 9에는 새로운 사진 모드가 탑재됐다. 


샤오미는 이번 Mi 9 스마트폰에 무선충전기를 포함해 판매한다. 세계 최초 20W 무선 충전기로 대형  3300mAh 배터리가 장착됐다.  27W의 유선 충전은 Qualcomm의 QC4+ 기준을 충족하며, Mi 9이 안전하게 30분내에 70%를, 한 시간 안에 완전하게 충전할 수 있게 해준다.

 

샤오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담당인 버지니아 수(Virginia Xu) 매니저는 “Mi 9은 무선 충전 속도를 달성하기 위해서 무선 충전 구조에 거대한 혁신을 적용했다”며 “무선 충전 코일은 Mi 9의 무선 충전 효율과 안전성을 향상시켰으며 최대 20W로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국내에 소개되는 Mi 9은 타 지역과는 달리, 20W의 무선 충전기를 동봉해 소비자가 곧바로 Mi 9의 강력한 무선 충전 기능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는 게 샤오미의 설명이다. 

 

Mi 9은 6GB RAM과 64GB/128GB 저장소를 갖춘 다양한 모델로 출시된다. 색상은 피아노 블랙, 오션 블루, 라벤더 퍼플 3가지 색상으로 발매된다. 20W 무선충전기가 포함돼 있다. 정가는 64GB 모델은 59만 9000원, 128GB 모델은 64만 9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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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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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360도 회전에 어른도 비명”…‘유아용’ 레고랜드의 반전

[인더필드] “360도 회전에 어른도 비명”…‘유아용’ 레고랜드의 반전

2025.04.13 07:01:00

춘천=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의 올해 첫 신규 롤러코스터 '스핀짓수 마스터'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360도 회전, 시속 57km로 쉼 없이 몰아치는 질주에 어른들의 입에서도 비명이 터져나왔습니다. '유아용 놀이동산'으로 불리는 레고랜드가 200억원을 투입한 스릴형 어트렉션으로 관광객 확대과 실적 개선 모두에서 반전을 꾀합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지난 10일 레고랜드 닌자고 구역에서 신규 어트랙션 스핀짓주 마스터를 소개하는 오프닝 세리머니를 개최했습니다. 스핀짓주 마스터는 레고의 인기 IP(지식재산권)인 '닌자고'를 메인 테마로 내세웠습니다. 전 세계 10개 레고랜드 가운데 스핀짓주 마스터 도입은 한국이 최초입니다. 스핀짓주 마스터 공식 오픈 행사에서는 이순규 레고랜드 코리아 대표, 피오나 이스트우드 멀린 엔터테인먼트 CEO, 론 벤시온 레고랜드 코리아 이사, 토니 클렘슨 주한영국대사관 무역투자 상무참사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테이프 커팅식, 미디어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신규 라이드는 총 346m 길이 트랙과 최대 360도 회전하는 좌석이 특징입니다. 좌석을 정면으로 고정하지 않아 곡선 구간에서 느낄 수 있는 스릴감을 배가했습니다. 최고 속도는 시속 57km로 전 세계 레고랜드 어트랙션 중 가장 빠른 속도입니다. 약 200억원을 투입해 기존 닌자고 클러스터 구역을 약 800평(2640㎡) 확장한 부지에 조성됐습니다. 이 대표는 "레고랜드는 '우리 아이 첫 롤러코스터'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빠른 어트랙션은 레고랜드가 운영하는 철학과 맞지 않다"면서도 "그런 면에서 스핀짓주 마스터는 G-포스(중력가속도)나 속도 등 우리가 할 수 있는 수준에서 가장 스릴이 높은 어트랙션"이라고 말했습니다. 닌자고의 풍부한 스토리텔링과 불을 뿜는 용의 비주얼, 연이어 들리는 짧고 굵은 비명은 오픈 첫날부터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부모의 손을 잡고 탑승을 기다리는 아이들의 인파가 몰리며 긴 대기 줄이 만들어졌습니다. 탑승을 마친 성인들 사이에서는 "운영 시간은 짧지만 생각보다 빠르고 어지러워 놀랐다"는 평가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레고랜드는 이날 '브릭(BRICKS)' 키워드를 활용해 레고랜드 브랜드의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Build(창의의 시작) ▲Realize(잠재력 실현) ▲lmagination(무한한 상상력) ▲Connection(가족 친화형 테마파크) ▲Kindness(배려와 공존) ▲Story(독보적인 LEGO IP)로 레고랜드의 특징을 소개했습니다. 이 대표는 "놀이는 아이의 행복과 연결 된다고 생각하지만, OECD에서 발표한 어린이 행복지수를 보면 우리나라 어린이들의 행복 지수가 가장 낮다"며 "적어도 이곳에 와서는 아이들이 즐겁게 잘 놀 수 있는 공간과 플랫폼을 마련하고 그런 기회를 제공하는 게 레고랜드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레고랜드는 이번 스핏짓수 마스터 오픈을 통해 2025시즌에 본격 돌입합니다. 오는 5월 3일부터 6월 14일까지 세계 놀이의 날을 기념해 개최되는 '레고 페스티벌'이 출발점입니다. 레고 페스티벌은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동시 진행되는 글로벌 행사로 아시에서는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열립니다. 창의적 놀이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시도도 이어집니다. 25만개 이상의 브릭이 사용된 '브릭토피아 라운지'는 가족이 함께 체험과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됐습니다 전문 마스터 빌더가 직접 참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워크숍', 강원도 지역 초등학생 대상 창의력 경진대회 '강원 스쿨 챌린지' 등 교육형 콘텐츠도 강화했습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2022년 어린이날(5월 5일)을 맞아 세계 10번째로 강원도 춘천에 문을 열었습니다. 40여개의 놀이기구와 7개의 레고 테마 구역으로 나뉘며 레고랜드 호텔은 154개의 객실을 보유했습니다. 만 2~12세 사이 어린이를 주 타깃으로 한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수도권과의 접근성, 스릴 있는 놀이기구의 부재, 미흡한 시설 등이 단점으로 거론되며 운영에 난항을 겪었습니다. 연간 200만명이 찾을 거란 포부와 달리 실제 방문객은 연간 50~60만명대에 머물러있습니다. 레고랜드의 2023년 매출은 전년 대비 20.6% 감소한 494억원 기록했고 영업손실은 200억원으로 전년보다 3배 이상 늘었습니다. 흑자 예상 시점에 대한 질문에 대표는 "테마파크는 장치 산업이자 노동 집약적인 산업"이라며 산업의 특수성을 배경으로 들었습니다. 그는 "초기 투자 비용이 많아 그 비용을 감가하면서 장부에는 적자로 보이는 숫자들이 있다"며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건 지난해 실적이 전년보다 개선됐다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더운 날씨로 인한 사업 상 어려움도 토로했습니다. 이 대표는 "한국 특히 강원도 춘천에서 운영하는 데 있어서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 건 전 세계 다른 레고랜드보다 조금 더 어려운 부분이 아닌가 싶다"며 "덥고 추운 날씨로 운영하려던 스케줄과 달라지는 부분이 있지만 기존 사업의 방향성이나 경영 목표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세간의 우려를 불식했습니다. 레고랜드 코리아에 따르면 2022년 오픈 이후 현재까지 운영에 700~800억원을 투자했습니다. 향후 레고랜드는 춘천의 더운 여름을 고려해 물놀이 콘텐츠에 투자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꾸준히 지적받아온 식음료(F&B) 부문도 개선합니다. 레고사와 협업을 통해 레고브릭버거 같은 차별화 메뉴를 선보이는 한편 한국적인 메뉴 출시도 구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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