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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간 첫돌 기획] 보험 어떻게 생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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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2, 2014, 01:09:09

서울대생 100명 대상 보험 이미지 설문조사..보험 소비자·종사자 릴레이 기고

[인더뉴스 문정태 편집장] 보험전문·사람전문 인터넷신문을 표방하는 <인더뉴스>가 창간 첫돌을 맞았습니다.

 

인더뉴스는 1년 전 몇 가지 약속을 드렸습니다.

 

iNsurance : 인더뉴스는 최고의 보험 전문 매체가 되려합니다.

iNterest : 보험과 관련한 유익한 정보나 흥미로운 읽을거리를 내 놓겠습니다.

iNform : 보험(산업)이 가지고 있는 순기능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가겠습니다.

iNsight : 보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통찰력 있는 비판도 아끼지 않겠습니다.

보험인들과 소비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도 더하겠습니다.

 


나름 애를 썼습니다. 이중에서는 실행을 한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습니다. 고백컨대, ‘소통의 장역할을 하겠다는 약속을 가장 잘 지키지 못 한 것 같습니다.

 

실은 늘 궁금했습니다. 사람들(소비자들)이 보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할까? , 보험 업계 종사자들은 소비자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 하지 않을까?

 

하지만, 일상적인 업무에 쫓기다 보니 하루 이틀 미루게 됐고, 1년이라는 시간이 어느새 지나가버리고 말았습니다. 사람들에게 속내를 드러내 달라고 할 만한 마땅한 핑곗거리가 없는 것도 시간을 흘려버린 하나의 이유인 듯합니다.

 

마침, 창간 첫돌이라는 좋은 기회가 생겼습니다. ‘생일 선물을 빙자해 여러분들로부터 재능 기부(구걸)’를 요청했습니다. <나에게 보험이라는> 주제로 글을 부탁드렸습니다. 응해주시는 분이 적을까 걱정을 했었는데,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글을 보내주신 분들은 다양합니다. 언론사 대표와 편집국장님을 비롯해, 방송기자, 신문기자, 방송진행자 등 많은 언론인들이 재능을 나눠 주셨습니다. 보건의료 종사자, 공기업 직원, 광고회사 직원, 약사, 대학생도 글을 써 주셨습니다.

 

이들은 보험에 대해서 어떤 말을 했을까요? 맛보기를 보여 드리자면 이렇습니다.

 

보험은 여전히 비용으로 인식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험의 필요성은 분명하다.”

보험은 참으로 역설적인 금융상품이다. 그것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더 좋은, 특이한 효용가치를 지닌 상품이기 때문이다.”

개인의 필요에 따라, 위험에 대한 지극히 주관적인 감가상각이 필요한 것이 보험이다.”

보험에 가입할 필요가 없다. 그 돈으로 좀 더 효용이 높은 곳에 투자하는 편이 효율적이다.”

 

하나하나 읽어 보니,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보험의 모습 또는 이미지를 접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지금까지 받아 놓은 글은 예상외로(?) 긍정적인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쎄게써도 되는 거죠?”라고 다짐을 받아놓은 분들도 적지 않아서 균형이 맞아질 것도 같습니다.

 

덤으로,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보험에 이미지에 대한 이미지·인식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해 봤습니다. 결과를 몇몇 분들께 보여드리니 예상 밖이다”,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여주셨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제대로 보험을 알아야 더 좋은 보험에 가입할 수 있고, 보험사들은 소비자들을 알아야 더 많은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을 겁니다.

 

인더뉴스는 문을 열어 두고 있습니다. ‘나에게 보험이란을 주제로 사진과 함께 글(원고지 6~10)을 이메일(hopem1@inthenews.co.kr)로 주시면 정성껏 다듬어서 홈페이지에 실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인더뉴스>의 창간 첫돌 기획이 보험과 보험 소비자들이 서로를 좀 더 잘 이해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설문조사 기사와 기고는 오는 3일부터 하루 한 편씩 찾아갑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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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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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2025.09.18 10:35:3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가 SK이노베이션과 공동으로 급성장하는 AI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와 발열을 줄이는 고효율 HVAC(냉난방공조) 솔루션 수주 확대에 나섭니다. LG전자[066570]는 17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SK이노베이션[096770]과 'AI 데이터센터 에너지-냉각 통합 솔루션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칠러와 팬 월 유닛(FWU) 등 공기 냉각 솔루션과 냉각수 분배 장치(CDU)인 액체 냉각 솔루션을 공급해 AI 데이터센터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냉각 솔루션 기술 실증 및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전력 공급 및 운영 최적화를 담당하며 ▲AI 기반 데이터센터 에너지 관리 시스템(DCMS) ▲보조전원(ESS 및 연료전지) 설계 ▲전력 피크 저감 솔루션 등을 제공합니다. 양사는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AI 기반의 실시간 에너지 분석을 통해 자동으로 냉각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세대 솔루션도 공동 개발합니다. LG전자와 SK이노베이션은 폐열을 활용한 HVAC 솔루션과 ESS를 활용한 전력 피크 관리 등 에너지 서비스(EaaS) 분야도 협업합니다. 연료전지를 발전원으로 하고 폐열을 활용해 AI 데이터센터를 냉각하는 방식을 검토합니다. 이를 통해 탄소 배출과 에너지 사용 절감을 위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냉각·에너지 솔루션에 서비스까지 패키지로 제공하는 에너지 서비스 사업을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무환 SK이노베이션 에너지솔루션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최적화된 기술력을 통합해 고객에게 검증된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턴키(Turn-key)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전략적 협력을 토대로 다가오는 AI 시대에 발맞춰 에너지 산업 전반의 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재성 LG전자 ES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뿐만 아니라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통합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양사의 기술 시너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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